728x90
반응형

2024/04/09 3

갑옷과 투구

갑옷과 투구 / 따뜻한 하루 고대 트로이의 총사령관인 헥토르는 그리스의 전사 아킬레우스와 대결하기 전 아내 안드로마케를 만나러 갔습니다. 안드로마케는 성안에서 적과 싸우라고 하지만 헥토르는 아버지의 의무와 도시를 지키는 책임자로서 성 밖으로 나가서 정정당당히 싸우기를 결심했습니다. 이때 헥토르는 자기 아들을 안고자 했으나 투구와 갑옷으로 무장되어 있었기에 아들은 겁먹은 얼굴로 유모에게 안겨 떨어지지 않았습니다. 헥토르는 자신이 입고 있던 갑옷과 투구가 어린 아들을 놀라게 했다는 걸 알았습니다. 갑옷과 투구는 전쟁에서 자신을 지켜주는 중요한 것이지만, 아들과 아버지의 관계에서는 서로 가까워지는데 가로막는 장애물이었던 것입니다. 헥토르는 갑옷과 투구를 벗자 아들은 그제야 환하게 웃으며 아버지에게 안겼습니다...

시사와 이야기 2024.04.09

탈고, 그리움은 안갯속에 홀로 서 있는 것

목차 1, 개요 2, 특징 3, 키워드 연관성 4, 이야기 5, 문제의 해결 그리움은 안갯속에 홀로 서 있는 것 ​ 시 / 단야 ​ 사막에 떨어진 막막함 목마름 같은 그리움이라면 비가 되어 사막으로 달려가리라! ​ 영영 지워지지 않을 영상 그것이 정녕 그리움이라면 머릿속에 초상화를 그리겠노라! ​ 몸부림치면 칠수록 간절한 미칠 것 같은 그리움이라면 기다리는 망부석이 되리라! ​ 그리움은 종착역이 없는 열차 아무리 달려가도 신기루처럼 사라지는 것 ​ 그리움은 그리움은 그리움은 안갯속에 홀로 서 있는 것 *** 탈고, 凡夫 속죄하다. 탈고, 우리는 사이버 친구 ^(^, 누구나 그리움 하나쯤은 가슴에 품고 있을 것이다. 그 그리움이 사람, 사랑, 꿈, 희망일 수도 있다. 그 그리움이 신기루처럼 사라지는 것이 ..

톡톡 이야기 2024.04.09

누란지위(累卵之危)

누란지위(累卵之危) 뜻 / 조금만 건드려도 쓰러질 것 같은 아슬아슬한 상태를 이르는 말 포개놓은 알(累卵)처럼 무너지기 쉽고 위태로운 상태(之危)라는 뜻 ^(^, 나라에 위기가 있을 때는 징조가 보인다고 합니다. 그때가 지금의 현실이 아니길 기원합니다. 사람에 의한 징조가 더 큰 문제가 아닌가 합니다. 대한민국의 희망은 자유민주주의가 답일 것입니다. ^(^, 열심히 산다는 것은 날마다 복을 심는 일이다. 긍정의 삶으로 파이팅! 충!

톡톡 이야기 2024.04.09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