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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2/21 2

사물인터넷(I0T)

목차 1, 개요 2, 사물인터넷(I0T) 3, 이야기 4, 문제 5, 결론 사물인터넷(I0T) 정보 통신 기술을 기반으로 실세계(physical world)와 가상 세계(virtual world)의 다양한 사물들을 연결하여 진보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서비스 기반 시설 (※ 관련: ITU-T Y.2060). 유비쿼터스 공간을 구현하기 위한 인프라 컴퓨팅 기기들이 환경과 사물에 심겨 환경이나 사물 그 자체가 지능화되는 것부터 사람과 사물, 사물과 사물 간에 지능 통신을 할 수 있는 사물 통신(M2M: Machine to Machine)의 개념을 인터넷으로 확장하여 사물은 물론, 현실과 가상 세계의 모든 정보와 상호 작용하는 개념으로 진화했다. 사물 인터넷(IoT)의 주요 기술로는 센싱 기술, 유무선 통신..

메이커(maker) 교육

목차 1, 개요 2, 메이커(maker) 교육 3, 이야기 4, 문제 5, 결론 메이커(maker) 교육 메이커(maker)는 전문적 제작자. 제조업체를 일컫는 용어로 통용됐다. 하지만 이젠 일반인. 소비자도 원한다면 얼마든지 제작자. 창작자가 될 수 있다. '셀프 메이킹(self-making)' 시대가 열렸다. 인터넷에서 전문지식을 손쉽게 구해 3D 프린터로 원하는 형상을 제작하는 게 가능해졌기 때문이다. 이런 변화는 청소년들이 자기 아이디어를 토대로 창의력, 협동심, 융합적 사고를 기르는 교육에 활용한다. 학생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도록 교사는 조력자 역할만 맡으면 된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주목받을 교육이다. 정보기술(IT)이 발달하고 3D 프린터를 활용, 오픈소스(디자인. 제작 공정을 공개)에 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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