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2024/02/02 5

아시안컵 8강전 승리

아시안컵 8강전 대한민국 : 호주 2월 3일 토요일 0시 30분 카타르 알와크라 지역에 있는 알 자누브 스타디움에서 벌어진다. 알 자누브 스타디움은 2022년 카타르 월드컵을 치르기 위해 지은 경기장이다. 카타르 수도 도하에서 남쪽으로 약 22KM 떨어진 곳에 위치했다. 좌석은 4만 석, 전력비교 호주 : 대한민국 1위 : 2위 7점 : 5점 2승 1 무 0패 : 1승 2 무 0패 8강전 승리 대한민국 3 : 호주 1 승리합니다. 대한민국 대표팀, 응원합니다. 경기 종료 대한민국 2 / 호주 1로 승리했습니다. 짜릿한 역전승이었습니다. 예측은 빗나갔지만 기분 좋습니다. 4강도 승리를 기원합니다. ^(^, 대한민국은 저력의 나라입니다. 위기에서 기적을 일으킵니다. 대한민국 대표팀 파이팅!!!!

시사와 이야기 2024.02.02

당신 덕분이에요.

당신 덕분이에요. / 따뜻한 하루 '덕분(德分)'이라는 단어가 있습니다. 국어사전에는 '베풀어 준 은혜나 도움'으로 풀이되며 '덕택(德澤)'과 같은 말이기도 합니다. 우리의 실생활 속에서 '덕분'은 '행복을 나눈다'는 의미이기도 하고, '기쁨을 나눈다'는 의미가 될 수도 있습니다. '덕분'의 반대 뜻을 가진 단어로는 '탓'이라는 단어가 있는데 부정적인 상황에 주로 사용합니다. '탓'이라는 단어에는 누군가에 대한 원망의 의미가 있기도 하고 불평이나 핑계의 의미도 있습니다. '덕분'이라는 마음으로 세상을 바라보면 내 주변에 좋은 일이 가득하게 만들어 주지만, '탓'이라는 생각으로 세상을 바라보면 불행이 그림자처럼 따라붙습니다. '말이 씨가 된다'라는 우리 속담처럼 자신이 말한 대로 생각하게 되고, 행동하게 ..

톡톡 이야기 2024.02.02

시, 머문 자리

머문 자리 시 / 글꽃 윤소영 시냇길 은빛 물결 여울목 굽이굽이 꽃잎 하나 흩어져 그리운 임을 찾아 쉼 없이 젖어드는 늪 희망의 빛 그 찻집 떨어진 발자국에 목소리 젖어들고 솔빛길 부푼 가슴 눈망울 초롱초롱 그대여 밝은 빛 누리 사랑으로 영그네 *** 회원님들 초동문학카페에 흔적 두고 가세요 초동문학운영자 드림 ^(^, 초동문학 감사합니다. ^(^, 아침이 행복하면 하루가 즐겁습니다. 긍정의 삶으로 파이팅!

시사와 이야기 2024.02.02

탈고, 세상살이가 족쇄를 채우더라도...

세상살이가 족쇄를 채우더라도(탈고) 시 / 단야 별들이 반짝반짝 눈물 찔끔거리는 것은 아름다운 추억 때문이고 그래서 이별은 슬픔이란다. 고갯마루 망부석이 모진 세파를 견딘 것은 그리운 사람들 때문이고 그래서 추억은 아름답단다. 육순을 훌쩍 넘긴 나이에 별과 망부석을 떠올린 것은 지난 삶을 되돌아본 때문일 것이다. 이 봄이 가기 전에 그리운 이들 모다 불러놓고 변명도 하고 속내도 훌훌 털어놓자. 그러면 이승을 떠날 때도 홀가분하려나 세상살이가 족쇄를 채우더라도... ^(^, 늙는 것을 두려워 마라 인생은 60부터다. ^(^, 열심히 산다는 것은 날마다 행복을 심는 일이다. 긍정의 삶으로 파이팅!

톡톡 이야기 2024.02.02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