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2024/01/05 3

익숙한 소리에 귀가 열린다.

익숙한 소리에 귀가 열린다. / 따뜻한 하루 사람들은 누구나 다 자기에게 익숙한 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눈길을 두기 마련입니다. 온갖 잡음이 섞인 칵테일파티에서도 자신의 이름을 부르는 소리는 들을 수 있는 능력 즉, 자신에게 의미 있는 특정한 정보만 선택적으로 받아들이는 현상을 '칵테일파티 효과(cocktail party effect)'라고 합니다. 초원에서만 살던 한 인디언이 초고층 마천루 빌딩이 즐비하고 자동차와 사람들로 북새통을 이룬 뉴욕의 중심가를 걷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풀벌레 소리가 난다며 길옆에 있는 건물 정원의 잔디밭으로 가서 풀벌레 한 마리를 잡아 왔습니다. 함께 길을 가던 사람들이 "아무도 듣지 못했는데 어떻게 벌레 소리가 들리냐?"고 인디언에게 물었습니다. "나는 숲 속 생활을 ..

시사와 이야기 2024.01.05

시, 꽃피는 사랑

꽃 피는 사랑 시 / 박고은 어여쁘야 오는 사랑 수줍은 마음 담아 안으로 꾸린 순정 소르르 꽃잠 들어 깨어날 줄 몰라라 깊은 산 옹달샘같이 참 마음속에 솟아난 정 배인 뜨거운 눈물 매화로 향기 피우면 네 가슴 넓은 초원에서 일어서는 이슬 묻은 플룻 그 고운 선율 두 귀 세워 들을 적마다 설레이는 마음은 비취빛 하늘 높이 애드벌룬으로 둥실 뜨라 *** 몇일지난 새해 미세먼지가 지욱 합니다 건강 조심하세요 ​ 초동문학운영자 드림 ^(^, 초동문학 감사합니다. 새해 번창하시길 기원합니다. ^(^, 아침이 행복하면 하루가 즐겁다. 긍정의 삶으로 파이팅!

2024.01.05

바가지

바가지 바가지는 고유어에 속한다. 1, 바가지는 박을 두쪽으로 쪼갠 것이나 나무나 플라스틱을 박을 쪼갠 것과 비슷하게 만든 것으로서 물을 푸거나 물건을 담는 그릇을 말한다. 2, 바가지는 물이나 물건을 담아서 세는 단위로도 쓰인다. 물 한 바가지 두 바가지, 곡식을 담아 셀때 쌀 한 바가지, 보리쌀 두 바가지 등으로도 쓰인다. 3, 군대 은어로 헌병을 바가지라고 부르며, 또는 터무니없는 가격을 바가지라고 말한다. 물건을 비싸게 구입했을 때 바가지를 썼다고 하는데, 빈번하게 바가지가 이슈가 되는 것은 전통 있는 시장이나 지역 축제 등에서 관광객이나 손님들을 상대로 상인 일부가 바가지요금을 받았기 때문이다. 갑진년 새해는 바가지라는 말이 들리지 않도록 상도덕을 철저하게 지킵시다. ^(^, 열심히 산다는 것은..

톡톡 이야기 2024.01.05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