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2024/05/16 4

엄마의 이름은 엄마?

목차 1, 개요2, 엄마의 이름은 엄마?3, 엄마라는 이름4, 문제 이야기5, 결론 엄마의 이름은 엄마? / 따뜻한 하루한 아이가 엄마와 함께 재래시장에 갔습니다.그런데 그만 한눈을 팔다 잡고 있던엄마의 옷자락을 놓쳤습니다.아이의 시야에서 엄마가 사라지자두려워진 아이는 엄마를 부르기 위해다급하게 소리쳤습니다.그런데 황당하게도 아이는 '엄마'를외치는 것이 아니라 엄마의 이름 석 자를부르기 시작한 것입니다.그러자 아이 엄마가 자기 이름을부르는 것을 듣고는 금방 아이를 찾았지만야단치기 시작했습니다."이 녀석아, 엄마라고 불러야지,주변에 다른 사람들도 많이 보는데엄마의 이름을 그렇게 함부로 부르면어떻게 생각하겠어?"그러자 아이가 눈물을 글썽이며엄마에게 대답했습니다."엄마, 여기에 엄마들이 얼마나 많은데요.제가 ..

시사와 이야기 2024.05.16

유비무환(有備無患) / 거안사위, 좌씨전

목차 1, 개요2, 유비무환3, 거안사위. 좌씨전4, 문제 이야기5, 결론  유비무환(有備無患) 뜻 / 평소에 준비가 철저하면 후에 근심할 것이 없음을 이르는 말 주해 / 편안할 때에 위기를 생각하십시오. '거안사위(居安思危)' 대비태세가 되어 있으면 근심이 사라지게 됩니다.'유비무환(有備無患)'서경(書經)과 좌씨전(左氏傳)에 나오는 말 *** 특별히 언급할 말은 없음다만 가정이나 나라 살림에 있어서 유비무환(有備無患)거안사위(居安思危) 했다면오늘날 가정의 평화는 물론이고 대한민국이 더욱 빛났을 것이라 조언하고 싶다. ^(^,열심히 산다는 것은 자부심을 세우는 일이다.위정자들이 본받을 일이다.긍정의 삶으로 파이팅!충!

톡톡 이야기 2024.05.16

탈고 노랫말, 내 생애 최고의 선물

목차 1, 개요2, 내 생애 최고의 선물3, 남편이라는 말4, 아내라는 말5, 결론, 참으로 듣기 좋습니다.   내 생애 최고의 선물 노랫말 시 / 단야 어느 날 비었던 우편함에한 통의 편지가 꽂혀있었네발신인이 없는 겉봉엔수신인 '정자에게'라고 쓰여있었네 누굴까, 누굴까, 누구일까요?학창 시절~ 설레게 받아본 편지처럼두근두근 두근두근 설레는 이 가슴애써 달래곤 봉투를 뜯었어요. 무슨 편질까 조마조마 펼쳐 든 편지사랑하는 당신에게~아~ 아~ 사랑하는 당신에게~ 라니요.낯선 단어가 가슴을 아리게 적시네요. 사랑하는 당신사랑한다는 말첫날밤 이후론 기억조차 없소만마음만은 날마다 불러보고 싶었다오. 사랑하는 당신미안하다는 말도   쑥스러운 맘에 가슴에 묻고 살았소만지금도 미안하단 말은 하지 않을 게요. 사랑하는 ..

가사가 노랫말 2024.05.16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