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2024/03/29 3

탈고, 사랑은 아픔이어라!

사랑은 아픔이어라!(탈고) 시 / 단야 종달새 둥지를 틀던 봄에 운명처럼 찾아온 사랑 그 사랑은 영원할 줄 알았습니다. 꽃은 지고 하나둘 낙엽 떨어지던 날 얄궂게도 사랑은 운명을 저버렸습니다. 계절이 바뀌듯 그렇게 떠나간 사랑아 아무리 짧은 사랑 이래도 운명은, 사랑은 아픔이어라. 거짓 사랑은 영혼을 파는 행위이다. ^(^, 행복은 손이 닿는 곳이 있습니다. 가족 사랑이 행복입니다. 긍정의 삶으로 파이팅!

톡톡 이야기 2024.03.29

사흘을 굶은 여우

사흘을 굶은 여우 / 따뜻한 하루 어느 날 욕심 많은 여우가 포도밭을 지나가다 담 너머로 탐스럽게 익은 포도 열매를 발견했습니다. 여우는 포도밭 안으로 들어갈 방법을 모색했고 울타리 사이에 난 구멍을 찾았습니다. 그리고 여우는 구멍 사이로 들어가려 했지만 여우의 몸이 구멍보다 컸기에 들어갈 수 없었습니다. 이를 보곤 여우는 한 가지 꾀를 내었는데 사흘을 굶어 몸이 구멍을 통과할 정도로 홀쭉하게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그 결과, 성공적으로 구멍을 통과해 포도를 실컷 먹었습니다. 배부른 여우는 다시 포도원을 빠져나오려고 했지만 빵빵해진 배가 구멍에 걸려 나올 수 없었습니다. 결국, 여우는 사흘을 다시 굶어 몸이 홀쭉해져서야 포도밭을 나올 수 있었습니다. 적절한 욕심은 어떤 일을 추진하는 데 좋은 원동력과 동기..

시사와 이야기 2024.03.29

청출어람(靑出於藍)

청출어람(靑出於藍) 뜻 / 제자나 후배가 스승이나 선배보다 더 뛰어 남을 이르는 말 '쪽에서 나온 푸른 물감이 쪽빛보다 더 더 푸르다.'라는 뜻으로 청출어람(靑出於藍), 제자가 스승보다 더 뛰어나다는 것을 비유하여 이르는 말 ^(^, 요즘 정치권이나 이권집단의 행태를 보면 '무엇을 위해 사는가'라는 의문이 듭니다. 공수래공수거(空手來空手去)라는 말처럼 빈 몸으로 태어나 빈 몸으로 죽는다는 데, 아비지옥(阿鼻地獄)의 아귀타툼 같습니다. 22대 국회의원 선거는 자가당착에 빠진 구태의 인물들을 가려내야 합니다. 그 몫은 저와 유권자의 의무입니다. 모두 투표합시다. ^(^, 행복은 손이 닿는 곳에 있습니다. 가족 사랑이 행복입니다. 충!

톡톡 이야기 2024.03.29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