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tt-body-page" class="color-gray post-type-text paging-view-more">
본문 바로가기

핑핑한 이야기

맛있는 레시피/알타리 김치

반응형

728x90

알타리 김치 담그기

 알타리 4단

감자 칼로 살짝 껍질 벗기고

일단 소금이랑 뉴슈가 한 티스푼 정도 넣고 절여요

한 시간 내외로

 그 사이 마른 고추 생수에 불리고

쪽파, 배, 양파, 생강, 연시, 마늘 준비해요.

청양고추도 작은 걸로 4개 넣었어요.

고춧가루가 하도 안 매워서 먼 맛인지....

양파껍질, 멸치 육수

 육수에 찹쌀풀 쑤고 식혀요.

전 풀을 좀 묽게 쑤는 편이에요.

그래야 고춧가루 불어도 뻑뻑하지 않고 양념이 고루 잘 되는 거 같거든요.

불린 고추, 배, 양파 반개, 새우젓, 마늘 2 통정도 까서 넣고요

쪼개 놨더니 정확하게 양을,,, 2통 맞을 거예요.

멸치액젓 4스푼 넣어서 믹서에 갈아요

참... 연시도 같이요

 고추만 갈아도 색이 예쁘네요

근데 요것도 안 매운 고춘가 벼~ ㅜㅜ

절인 무는 여러 번 깨끗이 헹구어 물기를 잘 빼주고

한 ,, 30분 정도면 거의 빠지네요.

칼로 잘랐어요

무도 워낙 큰 데다가 알타리김치찜 해줬더니

꼬맹이가 이로 잘라먹기 너무 커서 아예 잘라서 담기로 했어요.

통으로 들어간 건 어른들 거~ 

쪼갠 건 아이들 거~

찹쌀풀에 미리 멸치 액젓 2큰술 넣어준 다음

믹서에 간 양념 넣고 쪽파, 양파 한 개, 청양초 4개,

고춧가루 2 국자, 청양 고춧가루 1 국자 넣었어요

쌀올리고당이랑 매실액도 넣어서 일단 간 보고요

싱거워서 꽃소금 한 큰 술 반 넣고

국자로 잘 섞어요

슬슬 섞어서 잘 무쳐줍니다

하나 먹어볼까~

ㅋ~ 한 서너 개 먹었어요

막 무쳐도 너무 맛나요

통에 잘 담아서

익을 때까지 또 기다려야죠~

요즘은 한 5일은 걸리겠죠? ^^*

맛있는 레시피, 옮겨왔습니다.

반응형

응원은 모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긍정의 힘으로 파이팅!

728x90
반응형

'핑핑한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 홀로 소녀, 예진이  (0) 2022.11.22
명언과 가을 이미지  (0) 2022.11.19
눈물/창문 밖  (0) 2022.11.15
쑥! 쑥차 만들기  (2) 2022.11.13
로댕을 뒤바꾼 한 마디  (0) 2022.1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