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tt-body-page" class="color-gray post-type-text paging-view-more">
본문 바로가기

서로 이야기

군대 간 아들과 엄마의 편지

반응형

728x90

군대 간 아들과 엄마의 편지 

- 이등병 때-

부모님 전 상서

북풍한설 몰아치는 겨울날 불초소생 문안 여쭙습니다.

저는 항상 배불리 먹고 잘 보살펴 주는

선임들 덕분에 잘 지내고 있습니다.

걱정하지 마시고 대한의 씩씩한 남아가 되어

돌아갈 때까지 잘 지내십시오.

엄마의 답장

사랑하는 아들에게

군대 가고 소포로 온 네 사복을 보고 밤새 울었다.

추운 날씨에 우리 막둥이 감기나 안 걸리고 생활하는지

이 엄마는 항상 걱정이다.

집안은 모두 편안하니 걱정하지 말고

씩씩하게 군생활하길 바라마.

- 일병 때 - 

어머니에게 

열라 ~ 빡쎈! 훈련이 얼마 안 남았는데

어제 무좀 걸린 발이 도져서 걱정입니다.

군의관에게 진료를 받았더니 배탈약을 줍니다.

용돈이 다 떨어졌는데 보내주지 않으면

옆 동료 관물대를 뒤질지도 모르겠습니다.

엄마의 답장

아들에게 

휴가 나와서 네가 쓴 용돈 때문에

한 달 가계부가 정리가 안 된다.

그래도 네가 잘 먹고 푹 쉬고 돌아가는 모습을 보니

기분은 나쁘지 않구나.

다음번 휴가 나올 땐 미리 알려주기 바란다.

돈을 모아놔야 하거든...

그리고 군복 맞추는 값은 입금시켰으니 좋은 걸로 장만해라

(아빠 군대 때는 그냥 줬다던데...)

- 상병 때 -

엄마에게

왜 면회를 안 오는 거야!

어제 김일병 엄마는 먹을 거 잔뜩 사들고 와서

내무반에 풀고 외박 나가서는 붕장어 회도 먹었다 더라.

엄마는 어떤 땐 내 친엄마가 아닌 것 같아 투덜~ 투덜 ~

엄마의 답장

아들아!  

수신자 부담 전화는 이제 그만하기 바란다.

어째서 너는 군생활을 하면서

전화를 그렇게나 자주 할 수 있는지 모르겠구나. 

그리고 무슨 놈의 휴가는 그렇게 자주 나오냐?... 

누굴 닮아 저 모양이냐고 어제는 아빠와 둘이 피 터지게 싸웠다. 

내가 이겨서 네가 아빠 닮아 고따군 걸로 결론이 났다!...

 - 병장 때 -

어떻게 군 생활을 지금까지 했나 용해. 그렇죠.

보내준 무쓰가 다 떨어졌으니 하나 더 보내줘.

헤어스타일이 영 자세가 안 잡혀.

어제는 내가 몰던 탱크가 뒤집어져서

고장 났는데 내가 고쳐야 된대.

엄마 100만 원이면 어떻게 할 수가 있을 것  같은데...

엄마의 답장

너 보직이 PX병이란 진실을 이제 알아냈다.

그동안 탱크 고치는데 가져간 돈

좋은 말로 할 때 반납하기 바란다.

가정형편이 어려우니 말뚝 박아서 생활해 주면 좋겠다. 

네가 쓰던 방은 엊그제 부동산에 월세로 내놓았다.

벌써 26개월이 다 지나간 걸 보니 착잡하기 그지없다.

그리고 그 부대에서 나오지 말고

웬만하면 그냥 그 부대에서

살 길을 찾기 바란다...!  필 ~ 승!

 

찔리는 분들!!!

머리 박아!!!!!!!!!!!!!!!!!!ㅋㅋㅋ

반응형

요만큼~``이라도 웃어보세요...ㅎㅎㅎ~

자연사랑이 나라사랑입니다.

충!

반응형

'서로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말의 세 황금 문  (6) 2021.11.26
내 삶이 끝나는 날까지  (5) 2021.11.25
오빠의 아이스크림  (4) 2021.11.23
백한 번의 망치질  (12) 2021.11.22
형제의 나라 터키에 가다.  (2) 2021.1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