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2024/06/05 3

그림자를 판 사나이

목차 1, 개요2, 그림자를 판 사나이3, 이야기4, 문제5, 결론 그림자를 판 사나이 / 따뜻한 하루'그림자를 판 사나이'라는 소설은시대를 초월한 메시지를 담고 있는데프랑스 출신의 독일 작가 '아델베르트 폰 샤미소'의작품입니다.가난하게 살던 소설 속 주인공 페터 슐레밀은어떤 부유한 상인의 사교장에 나가게 되는데그곳에서 회색빛 옷을 걸친 한 남자를만나게 됩니다.그는 금화를 쏟아내는 마법 주머니와슐레밀의 그림자를 바꾸자고 제안합니다.가난한 삶에 염증을 느끼고 있었던슐레밀이 얼떨결에 그의 제안을 승낙하자남자는 마법 주머니를 건네주고슐레밀의 그림자를 돌돌 말아 자루에 넣고는사라져 버렸습니다.마법 주머니를 소유한 슐레밀은그토록 갈망했던 물질적인 부와 외적인 성공을누리게 되었습니다.그러나 행복은 오래가지 않았습니..

시사와 이야기 2024.06.05

6월은 호국보훈의 달 / 소중한 자료입니다.

6월은 호국보훈의 달입니다.경건한 마음으로 보냅시다.아래 귀한 자료입니다. 동작동 국군묘지  유월의 혼 시 / 단야 유월이 맘 놓고 펼쳐 논실록의 강산을 거닐다가포성에 찢긴 아픔을 보았다. 그날의 씻기지 않을 업두고두고 남 탓만 하다가 이 밤,상잔의 아픔 내 탓인 양지나가는 유성에 회개하고 나라를 위해초개처럼 사라져 간 영령들에게진심으로 감사의 묵념을 올린다. 영령들의 화답인양유난히 반짝이는 별들이원혼처럼 내려와 속삭인다. 우리의 소원은평화 통일이지만북한의 만행을 언제까지 지켜볼 것인가?묻고 또 묻는다. ^(^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하며... 6. 25 사진들자연사랑 나라사랑 나라사랑/어린이 사랑 나라사랑/자연사랑 나라사랑나라사랑 나라사랑/어린이 사랑 나라사랑/자연사랑 나라사랑  자연사랑/어린이 사랑 나라..

시사와 이야기 2024.06.05

적반하장(賊反荷杖)

목차 1, 개요2, 적반하장(賊反荷杖)3, 국회가 도둑들 소굴이 아니길 바랍니다.4, 문제 이야기5, 결론 적반하장(賊反荷杖) 뜻 / 잘못한 사람이 도리어 잘한 사람을 나무라는 경우를 이르는 말, 주해 / 적반하장(賊反荷杖)은 도둑(賊)이 도리어(反) 몽둥이(杖)를 든다는 뜻,우리 속담에 '방귀 뀐 놈이 화낸다'라는 말과 같은 뜻 *** 일반 국민은 물론이고 서민들은 꿈도 못 꿀일을정치권 인사들은 밥먹듯이 거짖말에 범법에도둑질을 해 놓고도남탓을 해댑니다.세상이 바뀌려면 정치권이 바뀌어야 하고국민이 서민이 그들을 응징해야 합니다.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하여 각성합시다.https://pkogppk.tistory.com/ ^(^,열심히 산다는 것은 떳떳함이요가정과 사회와 나라를 위한 일입니다.긍정의 삶으로 파이팅..

톡톡 이야기 2024.06.05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