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tt-body-page" class="color-gray post-type-text paging-view-more">
본문 바로가기

핑핑한 이야기

순간(瞬間)과 찰라(刹那)같은 인생길

반응형

728x90

순간(瞬間)과 찰라(刹那)같은 인생길

인생에 있어,삶을 표현하기를 기독교 에서는 '잠깐 있다 없어지는 안개'로

불교 에서는 '한 조각 뜬구름'으로 표현들 합니다.

또 테레사 수녀는"인생이란,낯선 여인숙에서의 하룻밤이다"라고 표현을 했습니다.

인간의 삶이 그 만큼 덧없고 허무한 것이라는 의미일 것 입니다.

"삶이란 풀잎 끝에 맺힌 이슬이나 석양에 비쳐지는 그림자가 아닌가" 생각도 해 봅니다.

특히 석양에 비쳐지는 그림자가 길게 보이지만 순식간에 사라지지 않습니까?

의학의 발달로 앞으로 수명이 연장되어 100 세를 넘긴다 해도, 그래도 천세 만세 영원한 삶을 누릴 수는 없겠지요. 오래사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건강하게 살다가 가는것이 더 의미있겠지요. 또 한편으로 살아가다 보면 어찌 좋은일만 있겠습니까? 누군가가 밉기도 하고 화 나는 일도, 억울한 일도 있겠지요. 때로는 증오에 빠져 매일 매일 보복을 생각하거나 누군가를 미워하고 증오하고 시기하며 아웅다웅하며 살기에는 너무 아까운 우리들 인생입니다. 우리에게 주어진 삶이라는 인생은 결코 길지 않습니다. 이리도 짧은 인생을 살면서... 漢(한)나라 때의 민요 "西門行(서문행)"의 한 시 한 구절 사람이 백 년을 채워 살지도 못하면서 늘 천년 어치의 근심을 품고 사네, 人生不滿百 常懷千歲憂, (인생불만백 상회천세우) 즉 오래살아도 백년을 채우기 어려운게 인생입니다. 누가 더 건강하게 오래 살았는지... 행복이 성적순이 아니듯, 행복은 돈으로 살수 없습니다. 남에게도 배려하고 사랑하듯.. 나에게도 애정과 사랑을 갖고 모든 사물에 넓은 아량으로 감싸안는 그런 삶을 살아야겠습니다.

- 좋은 글 중에서 -

반응형

응원은 모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긍정의 힘으로 파이팅!

728x90
반응형

'핑핑한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파랑새는 언제나  (2) 2022.11.29
꿈꾸는 그림일기/행복한가  (2) 2022.11.28
시와 명언 이미지  (6) 2022.11.23
나 홀로 소녀, 예진이  (0) 2022.11.22
명언과 가을 이미지  (0) 2022.11.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