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tt-body-archive" class="color-gray post-type-text paging-view-more">
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21/11/01

(5)
깜부기 이야기 깜부기 이야기 짧은 글/썬라이즈 햇살 쨍쨍한 봄날 위장술이 뛰어난 깜부기는 볍씨와 함께 못자리에 뿌려졌습니다. 볍씨가 움트기 시작하자 죽은 듯 숨었던 깜부기는 꿈틀꿈틀 야망을 드러냈습니다. 무공해 영농법 악용한 깜부기는 잡초를 솎아내는 농부의 손길도 감언이설로 교묘히 피하고 햇볕 따가운 여름까지 온통 검은 물결에 뒤덮일 야망의 세상이기를 꿈꿨습니다. 그러다 황금물결 출렁이던 모두가 소망하던 바로 그날에 야망에 들뜬 깜부기의 위장술은 백지에 점이 찍히듯 만천하에 드러났습니다. 야망과 욕망에 사로잡혔던 시대의 불쌍한 깜부기의 삶은 자업자득이 되어 허망하게 무너졌습니다. 이렇듯 깜부기의 삶은 이기적인 삶을 살아가는 바로 이 시대의 자화상이 되었습니다. 이것이 바로 이 시대의 자화상입니다. 응원은 모두에게 큰 ..
시/옆집 아낙 봄, 빨래 (인다님의 아크릴 수채화) 옆집 아낙 시/썬라이즈 봄볕이 화창한 날 옆집 아낙이 묵은 빨래를 한다. 겨울 내내 묵혔던 빨래라 많기도 하다. 아직 냇가의 물이 시리기도 하련만 둘러업은 아기가 보채도 방망이질이 예사롭지 않다. 한 번씩 내리칠 때마다 빨래가 비명을 지른다. 서방의 속곳들이 발광을 한다. 어찌할 거나 어젯밤 잠자리가 심사를 긁은 모양이다. 그래도 내 눈엔 빨래하는 아낙의 모습이 봄볕처럼 따뜻하다. 이웃의 뜰을 방문하다, 인다님의 아크릴 수채화를 보고 쓴 시입니다.
한지 공예 자연사랑/어린이 사랑 산을 사랑하는 산아저씨 제공 자연사랑/어린이 사랑입니다. 자연사랑 자연사랑 자연사랑/어린이 사랑입니다. 자연사랑 자연사랑 자연사랑/어린이 사랑입니다. 자연사랑 자연사랑/어린이사랑입니다. 자연사랑 자연사랑/어린이 사랑 자연사랑 자연사랑 자연사랑/어린이 사랑입니다. 자연사랑 자연사랑 자연사랑/어린이 사랑입니다. ^(^, 마음이 부자면 부러울 것이 없다. 응원은 모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긍정의 힘으로 파이팅!
들판의 끝을 보지 않는다. 들판의 끝을 보지 않는다./따뜻한 하루 "풀을 베는 사람은 들판의 끝을 보지 않는다." 프랑스 속담에 이와 같은 말이 있습니다. 이 속담은 농부가 풀을 벨 때 들판의 끝을 보면 '이 넓은 들의 풀을 언제 다 베지?'라는 푸념과 함께 의욕을 잃는다는 것입니다. 이 때문에 들판의 끝을 보며 미리 걱정하며 탄식할 것이 아니라 즐거운 마음으로 주변에 있는 풀을 베는데 집중해야 합니다. 과한 염려는 의욕을 잃게 만든다는 교훈을 배울 수 있습니다. 염려는 헬라어로 볼 때 '쪼갠다'라는 말과 '마음'이 합쳐져서 생긴 것입니다. 즉 '마음을 갈라놓는다'라는 어원처럼 염려는 의욕을 쪼개어 행동하기도 전에 뒷걸음질 치게 만듭니다. 그런데 염려는 실제로 일어난 일이 아닌 미래를 앞서 걱정하는 것입니다. # 오늘의 명언 염려..
서~ 섶의 순수 우리말 서거리깍두기 : 소금에 절인 명태 아가미를 넣고 담근 깍두기. 서그러지다 : 마음이 너그럽고 서글서글하다. 서그럭거리다 : 갈대 따위가 거볍게 스치거나 비벼지는 소리가 자꾸 나다. 서그럽다 : 마음이 너그럽고 서글서글하다. 서근서근하다 : ① 사과나 배처럼 씹을 맛이 있게 연하다.② 성질이 부드럽고 시원하여 붙일 맛이 있다. 서낙하다 : 장난이 너무 심하다. 서낭에 나다 : ① 어떠한 물건의 진퇴로 재앙이 생기다. ② 어떤 물건의 값이 어처구니없이 쌀 때에 이르는 말. (서낭 - 서낭신이 붙었다는 나무.) 서늘바람 : 첫가을에 부는 서늘한 바람. 서답 빨래 : 개짐 따위의 빨랫감. 서대 : 소의 앞다리에 붙은 고기. 서덜 : ① 생선의 살을 발라낸 나머지. ② 냇가와 강가의 돌이 많은 곳. 서돌 : 집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