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tt-body-archive" class="color-gray post-type-text paging-view-more">
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21/11/04

(6)
시/바다엔 말뚝 사내가 있다. 바다엔 말뚝 사내가 있다. 시/썬라이즈 짠 삶을 끌고 밀물이 밀려왔다가 어깨에 얹혔던 걱정 하나 싣고 돌아가면 갯벌에 남은 발자국 게 한 마리 집 짓고 게거품 일으키며 짝을 기다린다. 한 세월 바다만 바라보다가 게거품 방울 되어 하늘 날아오르면 타임머신을 타듯 방울 속으로 들어가 먼 과거로 과거로의 여행을 떠난다. 강원도 깊은 골짜기 하늘 맞닿은 고향 산 벗해 살았던 댕기머리 계집애 책 보따리 허리에 차고 시오리 길 성냥갑만 한 학교를 가고 상급학교 못 갔다고 눈물만 질질 짜던 계집애 비탈진 자갈밭 어미 따라 일구며 살다 중매쟁이 따라 읍내 다방에서 선보곤 달포 만에 족두리 썼네. 말뚝처럼 멋없는 새신랑 따라 가까운 온천서 하룻밤 묵고 다음 날 배 타고 떠난 하룻밤 사랑 씨앗 하나 남기곤 영영 돌아오지 ..
사진 촬영지 명소와 계절별 정보 사진 촬영지 전국 명소 및 계절별 정보 1) 계절별 사진 찍기 좋은 곳 2) CF촬영지 10선 3) 일출 명소 10선. (dicaview.com 참조) 4) 영상이 좋은 곳들 (dicaview.com 참조) 1) 계절별 사진 찍기 좋은 곳 [봄] 꽃 3. 15 – 25 / 매실 / 하동 청매실농원, 과천대공원 화원, 난지도 3. 20 – 30 / 진달래 / 화왕산, 치악산, 한라산, 해인사, 월출산, 금산사 3. 25 – 30 / 유채꽃 / 제주도 성산포, 표선 3월말,, 4월 / 일출 / 공현진, 38 휴게소,제주 형제섬,해금강 사자암(3.1-20) 4. 10 – 20 / 진달래 / 명지산 계곡, 홍천강 숙암리, 월정사, 상원사 4. 10 – 20 / 벚꽃 / 쌍계사(4.5-10), 금산사, 송광사(4..
정력에 좋은 부추 굴전 만들기 자연사랑은 아이들 미래입니다. 자연사랑이 아이들 희망입니다. 부추와 굴 서로 통하는 것이 있지요. 바로 정력증강입니다. 부뚜막에 심어 먹는 채소라 하여 이름이 부추라고도 한다네요. 간략한 야사에 따르면 옛날.. 한 대감님께서 여름에는 기운이 펄펄 나는데 겨울에는 시들시들해서 그 이유를 알아보니 여름에는 부추를 너무 좋아해서 즐겨 먹는데 겨울에는 못 먹어서 기운이 빠지는 것을 알아내고 겨울에도 부추를 부뚜막에 심어 대감님께 먹였고 만족할 만한(?) 성과를 거두었다고 전하여집니다. ^^;; 나폴레옹과 카사노바의 공통점이 있습니다. 둘은 너무나 굴을 사랑하여 항상 매 식사 때마다 굴을 먹었다고 전하여집니다. 카사노바의 넘쳐나는 남자의 힘은 바로 굴의 효험이 컸다고 서양 사람들은 이야기를 하지요. 나폴레옹은 굴..
남성의 회춘(回春) 비결 자연사랑은 아이들 미래입니다. 남성의 회춘(回春) 비결 사람들은 누구나 자신의 아름다웠던 젊은 시절을 가슴에 품고 살아간다. 술 한 잔과 눈물 한 방울을 통해 살짝 찾아가 보는 젊은 시절은 서툴지만 아름다운 것이었노라 말하곤 한다. 뜨거운 감정을 나눴던 첫사랑, 청운의 꿈을 갖고 열심히 공부하던 교실, 첫 MT를 가던 완행열차의 설렘 등 당시를 대표하는 아이콘들로 가득한 재밌는 인터넷 사이트의 한 장면처럼 기억 한 편에 남아있다. 하지만 나이가 듦에 따라 뒤로만 넘어가는 이마라인, 늘어나는 흰머리, 늘어지는 뱃살,옆구리에 투실투실하게 차오른 살, 쪼글쪼글하고 기미 낀 피부 등 세월의 산물을 감추기 위해 노력하지만 쉽지만은 않다. 그런데 이토록 돌아가고 싶은 젊음의 모습에는남녀에게 약간의 차이가 있다는 것..
무엇을 어떻게 보는가? 무엇을 어떻게 보는가/따뜻한 하루 스쳐 가는 일반적인 사물과 사건이지만 그 속에서 무엇을 보는지에 따라 역사에 한 획을 그은 발명품과 예술품이 되기도 합니다. 사람들은 물이 끓는 주전자를 무심코 보았으나 제임스 와트는 거기서 증기기관차를 보았습니다. 사람들은 번개를 보고 무서워만 했으나 프랭클린은 어둠을 밝힐 전기로 보았습니다. 사람들은 새의 비상을 그저 당연한 자연현상으로 보았으나 라이트 형제는 비행기를 보았습니다. 사람들은 나뭇잎의 낙하를 허무하게만 보았지만 헨리는 '마지막 잎새'를 로댕은 큰 화강암에서 '생각하는 사람'을 보았습니다. 이처럼 같은 현상을 보면서도 무엇을 어떻게 보느냐에 따라 결과는 전혀 달라집니다. 우린 '눈'을 통해 무언가를 봅니다. 그리고 사람들은 흔히 눈을 마음의 창이라고 합니..
시~ 씽의 순수 우리말 시거에 : ① 우선 급한 대로. ② 머뭇거리지 말고 곧. 시게 : 장에서 매매하는 곡식, 또는 그 시세. 시계 전 : 장에서 곡식을 파는 노점. 시겟바리 : 장으로 가는 곡식을 실은 짐바리. 시겟장수 : 곡식을 마소에 싣고 다니며 파는 장수. 시골 고라리 : 어리석고 고집 센 시골사람. 시골스럽다 : 모양이나 태도가 세련되지 못하고 촌스러운 데가 있다. [동의어] 촌스럽다. 시금쪽하다 : 때가 지나서 시답잖게 되다. 시나브로 : ① 알지 못하는 사이에 조금씩, 조금씩. ② 다른 일을 하는 사이사이에. 시난고난 : 병이 더 심해가는 모양. 시난고난 : 병이 점점 더 심하여 가는 모양. 시눈 : 가늘게 뜬 눈. ‘실눈'에서 ‘ㄹ’이 탈락된 말. 시드럽다 : 고달프다. 시러베 : ‘실없는 사람'을 낮추어 일컫..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