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tt-body-archive" class="color-gray post-type-text paging-view-more">
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22/11/29

(6)
조수 때 걸어 들어가는 섬들 조수 때 걸어 들어가는 섬들 1. St Michael's Mount (영국) 2. 진도-모도 (한국) 3. Newquay Island (영국) 4. Mont Saint-Michel (프랑스) 5. Haji Ali Dargah (인도) 6. Rough Island (영국) 7. Eilean Donan (영국) 8. Mando (덴마크) 9. Lindisfarne (영국) 10. Burgh Island (영국) 11. Cramond Island (영국) 12. Bar Island (미국) 13. Fort Louvois (프랑스) 14. Hilbre Island (영국) 응원은 모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긍정의 힘으로 파이팅!
고기를 놓친 까마귀 고기를 놓친 까마귀/설화 허영심 때문에 먹이를 놓친 까마귀의 어리석음을 풍자한 설화. 동물 우화로 지략 담에 속한다. ‘여우와 까마귀’로도 불리며, 주로 구전설화로 전승되고 있다. 까마귀가 어쩌다가 고기 한 덩어리를 얻게 되어, 입에 문 채 나뭇가지에 앉았다. 마침 여우가 그 밑을 지나가다가 까마귀가 물고 있는 고깃덩어리를 보고는, 탐을 내어 빼앗을 궁리를 하였다. 여우는 까마귀를 쳐다보고 “까마귀선생, 내가 듣기에 세상에서 당신 소리보다 더 듣기 좋은 소리는 없습니다. 그 울음소리를 한 번만 들었으면 소원이 없겠습니다.”라고 아첨하여 말했다. 자기 소리가 흉하다는 말만 들어온 까마귀는 기분이 한껏 좋아져서, 고기를 입에 문 채로 ‘까아옥’하고 마음껏 소리쳤다. 그 바람에 물고 있던 고기가 땅에 떨어지자..
마음에 담을 좋은 글 마음을 담을 좋은 글 말이 많기 때문에 사람은 짐승보다 낫다. 그러나 바른말을 하지 않으면 짐승이 사람보다 낫다. -사디- 명성이나, 좋은 술이나, 사랑이나 지성보다도 더 귀하지만, 나를 행복하게 해준 것은 우정이다. -헤르만 해세- 실패의 순간을 어떻게 생각하느냐에 따라서 승리하기까지의 시간이 결정 된다. -데이비드 슈바르트- 미래를 알고 싶으면 먼저 지난 일을 살펴보라! -명심보감- 진실은 죽어가는 사람의 입술 위에 앉아있는 것이다. -매튜아놀드- 자기 실력의 부족함을 아는 것이 자기 실력에 충실한 것이다. -어거스틴- 응원은 모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긍정의 힘으로 파이팅!
육체의 향연/예술 꿈은 희망입니다. 이것이 예술이다. ^(^, 즐겁게 감상하세요. 응원은 모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긍정의 힘으로 파이팅!
파랑새는 언제나 파랑새는 언제나/따뜻한 하루 벨기에의 극작가 마테를링크가 쓴 '파랑새'라는 동화의 내용입니다. 가난한 나무꾼의 어린 남매 치르치르와 미치르에게 어느 날 요정 할머니가 찾아와 병든 자신의 딸을 살리기 위해 '파랑새'를 찾아달라고 부탁합니다. 남매는 할머니의 딸을 살릴 파랑새를 찾기 위해 꿈의 세계로 떠납니다. 남매는 '추억의 나라'에서 죽은 혼령을 만나고, '밤의 궁전'에서 재앙의 실상을 보고, '숲'에서 자연의 두려움을 알게 됩니다. 그러나 파랑새는 찾을 수 없었고 여행을 계속했습니다. 다음 행선지인 '행복의 궁전'에서 물질적인 행복의 허무함을 보았고 참다운 행복은 건강, 정의, 특히 어머니의 사랑이며 '파랑새'는 마음속에 살고 있음을 깨닫게 됩니다. 끝으로 '미래의 나라'에서 앞으로 태어날 아이들을 만..
한의학에서의 진단 방법 [한의학에서의 진단 방법] 한의학에서의 진단 방법은 크게 진찰(診察)과 진단(診斷)으로 나눌 수 있다. 진찰은 환자가 나타내는 개별적인 증상을 수집하는 과정이며, 진단은 진찰을 통해 찾아낸 유의성 있는 정보들을 종합·분석하고 귀납하여 질병의 원인 및 과정을 추적하고 치료 방향을 결정하는 것이다. 환자에 대한 진찰, 진단을 통해 치료법이 결정되고, 이에 따 라 적절한 약물, 침구, 물리 요법 등이 처방되면서 치료가 시작된다. 한의학에서의 주요 진찰 법에는 망(望)·문(聞)·문(問)·절(切)의 네 가지가 있다. 망진(望診)은 눈으로 보면서 진찰하는 방법으로 얼굴색, 피부의 윤 기, 정신 상태, 몸의 전체 및 각 부위에 대한 형태 관찰 등이 그 내 용이다. 얼굴색의 관찰을 통해서는 질병의 여러 성질과 장부의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