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tt-body-archive" class="color-gray post-type-text paging-view-more">
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22/11/24

(2)
해트트릭 유래와 월드컵 송 자연사랑은 아이들 미래요, 희망입니다. 축구 `해트 트릭'의 유래 축구경기에서 자주 듣는 용어에 '해트 트릭'이 있다. 한 선수가 한 경기에서 3골을 넣을 때 이 말을 쓴다. 'Hat Trick'이라는 영어 단어만 봐서는 이 용어가 왜 '3골'을 뜻하는지 짐작이 가지 않는다. '해트 트릭'이라는 말이 처음 등장한 것은 13세기 영국에서 생긴 크리켓 게임에서였다. 크리켓은 한 팀당 11명씩의 선수가 공과 배트를 가지고 하는 야구 비슷한 게임이다. 11명 타자 가운데 주장을 제외한 10명이 모두 아웃되면 1회전이 끝나는데, 이것이 보기보다 쉽지 않아 하루 경기가 보통 2회전으로 치러진다. 그러니 투수가 세 타자를 연속 아웃시킨다는 것은 보통 어려운 일이 아니었다. 많은 크리켓 클럽에서는 이런 '위업'을 이룬..
찾아 온 가을 /한영주 찾아 온 가을/한영주 보고픔이 그리움이 서글픔이 없는 가을은 가슴에 설레임도 기다림도 느낄 수도 없는 식어버린 심장이기에 시릴만큼 짙게 물든 단풍의 눈물을 보고도 나홀로 고독에 빠져서 가을의 애틋함을 간절함을 슬픔이라고 아픔이라고 눈가에 얼룩진 눈물때문에 볼 수없는 계절이라고 그래서 가을을 사랑하면서도 밀치는 계절 Autumn came written by /Han Young-joo tranaslated into English by chodong sorrow longing Autumn without sadness fluttering in my chest I can't even feel the wait Because it's a cold heart, it's cold enough Even when I see..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