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tt-body-archive" class="color-gray post-type-text paging-view-more">
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22/11/21

(3)
할머니의 털장갑 할머니의 털장갑/따뜻한 하루 저는 노인요양시설에서 사회복지사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세상에 쉬운 일은 없는 법이지만, 도움이 필요한 어르신들은 자꾸 늘어나는 데 저희의 일손은 한정되어 있다 보니 원하는 날짜에 쉬는 것도 쉽지 않습니다. 어느 겨울, 연휴를 포함해서 3일을 쉴 수 있게 되었고 저는 모처럼의 휴식에 몸과 마음을 다시 다잡고 출근했습니다. 저희 시설에는 저를 너무 좋아하시는 할머니가 한 분 계시는데 노환으로 인해 힘들어하시지만 항상 저를 보시면 환한 웃는 표정으로 반겨주셨습니다. 그렇게 며칠 만에 저를 보신 할머니는 왜 이제야 왔냐면서 저를 보시더니 뜬금없이 털장갑을 건네주면서 말씀하셨습니다. "내가 얼마나 기다렸는데 이제야 왔어. 아무 말 말고 이거 한번 끼워봐." "할머니, 이거 생신 선물로..
가을 이미지와 명언 자연사랑은 아이들 미래요, 희망입니다. 가을 이미지와 명언 ^(^, 인생에 '실패'라는 것은 없다. '실패'란 단지 우리의 인생을 또 다른 방향으로 이끄는 삶일 뿐이다. - 오프라 윈프리 - ^(^, 인생은 거울과 같으니, 비친 것을 밖에서 들여다보기보다 먼저 자신의 내면을 살펴야 한다. - 월리 페이머스 아모스 - ^(^, 사랑은 인생에서 가장 훌륭한 치유제다. - 파블로 피카소 - ^(^, 어리석은 자는 멀리서 행복을 찾고, 현명한 자는 자신의 발치에서 행복을 키워 간다. - 제임스 오펜하임 - ^(^, 얼굴을 들어 태양을 보라. 그리하면 그림자는 뒤로 물러날 것이다. - 지그 지글러 - ^(^, 나는 그대를 사랑하지 않을 수 없기 때문에 사랑하는 겁니다. - 막스 뮐러 - ^(^, 절망하지 마라. ..
시/凡夫 속죄하다. 그리고 흙 자연사랑은 아이들 미래요, 희망입니다. 凡夫 속죄하다. 시조/썬라이즈 저녁놀 장난질로 산마다 불 지르고 산사를 찾은 범부 세상사 탓만 하고 嚴嚴한 목탁소리만 변함없이 喝 喝 喝 喝...... 喝...... 스님과 獨對하여 솔잎차 마주하니 찻잔 속 나 닮은 중생 속죄하고 있더라! 인생은 업보를 짊어지고 산다. 응원은 모두에게 큰힘이 됩니다. 긍정의 힘으로 파이팅!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