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22/11/15

(3)
눈물/창문 밖 자연사랑이 아이들 미래입니다. 자연사랑이 아이들 희망입니다. 창문 밖 어느 작은 병실 두 환자가 누워 있었다. 한 명은 폐암 말기 선고를 받았고 다른 한 명은 디스크 환자였다. 디스크환자는 침대에 꼼짝없이 누워있어야 했다. 그는 일어나서 창밖을 내다보는 폐암 환자가 부러웠다. 하루는 디스크 환자가 폐암 환자에게 도대체 뭐가 밖에 있느냐고 물었다. 그는 지그시 눈을 감고 말했다. "아름다운 호수에 보트와 백조가 한가로이 떠있고 호숫가를 산책하는 여인들과 잔디밭에서 놀고 있는 아이의 얼굴이 보이네요." 디스크 환자는 화가 났다. 폐암 환자의 침대가 창문 곁에 있어서 좋은 구경을 혼자하고... 자기는 차별대우를 받고... 그러던 어느 날 밤 폐암 환자가 기침을 하기 시작했다. 디스크환자는 그가 고통스러워하는 ..
마음가짐을 바꾸자! 마음가짐을 바꾸자/따뜻한 하루 어느 한 여름에 두 명의 보부상이 봇짐을 가득 지고는 산을 넘고 있었습니다. 한 명은 젊은 청년이고 또 한 명은 나이가 제법 있는 중년 남자였습니다. 뜨거운 날씨와 땡볕에 판매할 물건이 가득 담긴 커다란 짐을 메고 산을 넘는다는 것이 너무도 힘든 일이었습니다. 젊은 청년은 투덜거리며 말했습니다. "가만히 있어도 힘든 이런 날에 왜 산을 넘어가는 겁니까? 아직 반도 못 왔는데 이러다가 날이 어두워지겠어요. 남들도 힘들어 안 가는 저 마을에 왜 이렇게 힘들게 가야 하는지 이해가 안 됩니다." 청년의 투덜거림을 듣던 중년 남자가 말했습니다. "이렇게 길이 험하니 다른 장사하는 사람들은 거의 이 마을을 다니지 않았을 거라네. 그러면 이 산 너머 사람들은 우리 같은 사람을 무척이나 ..
아마추어 이미지와 명언 아마추어 이미지와 명언 응원은 모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긍정의 힘으로 파이팅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