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tt-body-archive" class="color-gray post-type-text paging-view-more">
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22/11/10

(3)
거타지 설화 (居陀知說話) 거타지 설화 (居陀知說話) 신라 진성여왕 때의 명궁(名弓) 거타지에 관한 설화. ≪삼국유사≫ 권2 기이편(紀異篇) 제2 진성여대왕 거타지조에 수록되어 있다. 진성여왕 막내아들인 아찬 양패(良貝)가 무리를 이끌고 당나라에 사신으로 가는데, 이때 거타지도 궁사로 뽑혀 따라가게 되었다. 일행이 당나라로 가는 도중에 곡도(鵠島)에서 풍랑을 만나게 되었다. 양패가 사람을 시켜 점을 치게 하니 “섬 안에 신령한 못이 있어 여기서 제사를 지내야 풍랑이 멎는다.” 하므로, 일행은 그 못에 제물을 차리고 제사를 지내니 못물이 높이 솟아올랐다. 그날 밤 양패의 꿈에 한 노인이 나타나 “활을 잘 쏘는 사람 하나만 이 섬에 남겨 두고 떠나면 순풍을 얻으리라.” 하였다. 양패가 섬에 남을 자를 가리기 위하여 각자의 이름을 적은..
사진공모전 수상작품 국립공원 사진공모전 수상작품 입선(자연경관); [설악산] 자연의 이분법 -김길호- 입선(역사문화); [경주] 남산 용장사곡 삼층석탑 -최금자- 입선(역사문화); [한려해상] 보리암 봄 -옥맹선- 입선(역사문화); [내장산] 백양사의 추색 -박순기- 입선(자연경관); [한려해상] 보리암 추경 -이전근- 입선(자연경관); [덕유산] 가을나기 -이상일- 입선(자연경관); [지리산] 하봉의 가을 -정재영- 입선(자연경관); [설악산] 천불동 계곡 -여정운- 입선(역사문화); [경주] 무열왕릉의 가을 -김세훈- 입선(특별주제); [지리산] 지리산 다락논 -이신례- 입선(특별주제); [지리산] 가을 행렬 -심철- 입선(자연경관); [지리산] 노고단의 이른 아침 -최정철- 입선(자연경관); [설악산] 설악동의 춘설 ..
눈먼 새의 노래 눈먼 새의 노래/따뜻한 하루 단편 드라마 '눈먼 새의 노래'의 주인공이기도 한 강영우 박사는 어린 시절이 매우 불우했습니다. 어린 나이인 13살 때 아버지를 여의었고, 이듬해 중학교에 다니던 중 학교에서 축구를 하다가 축구공에 눈을 맞곤 안타깝게도 시력을 잃고 말았습니다. 어머니는 아들의 실명 소식을 듣곤 충격을 받아 돌아가셨고 몇 년 후에 의지하던 누나까지 죽는 바람에 졸지에 고아가 되어 버렸습니다. 결국 그는 서울맹학교 기숙사로 보내져 암흑 같은 10대 시절을 보내지만 꿈이 원대했던 그는 여기서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갖지 못한 한 가지를 불평하기보다 가진 열 가지를 감사하자'는 말을 듣고는 그의 삶의 방향이 바뀌게 됐습니다. 그는 자신이 가진 것을 찾기 위해 열심히 공부했고, 이때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