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22/07

(247)
인생/실수는 되풀이 된다. 인생/실수는 되풀이된다. 사람들은 작은 상처를 오래 간직하고 큰 은혜는 얼른 망각해 버린다. 상처는 꼭 받아야 할 빛이라고 생각하고 은혜는 꼭 돌려주지 않아도 될 빚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인생의 장부책 계산을 그렇게 한다. 나의 불행에 위로가 되는 것은 타인의 불행뿐이다. 그것이 인간이다. 억울하다는 생각만 줄일 수 있다면 불행의 극복은 의외로 쉽다. 상처는 상처로밖에 위로할 수 없다. 세상의 숨겨진 비밀들을 배울 기회가 전혀 없이 살아간다는 것은 이렇게 말해도 좋다면 몹시 불행한 일이다. 그것은 마치 평생 동안 똑같은 식단으로 밥을 먹어야 하는 식이요법 환자의 불행과 같은 것일 수 있다. 인생은 짧다. 그러나 삶 속의 온갖 괴로움이 인생을 길게 만든다. 소소한 불행에 대항하여 싸우..
감동 글, 축의금 만 삼천원 축의금 만 삼천 원 자신의 결혼식에 절친한 친구가 오지 않아 기다리고 있는데 예쁜 아기를 등에 업은 친구의 아내가 대신 참석하여 축의금 만 삼천 원과 편지 1통을 건네주었다. 친구가 보낸 편지에는 "친구야! 나 대신 아내가 간다. 가난한 내 아내의 눈동자에 내 모습도 함께 담아 보낸다. 하루를 벌어야지 하루를 먹고사는 리어카 사과장사가 이 좋은 날 너와 함께 할 수 없음을 용서해다오. 사과를 팔지 않으면 아기가 오늘 밤 분유를 굶어야 한다. 어제는 아침부터 밤 12시까지 사과를 팔았다. 온종일 추위와 싸운 돈이 만 삼천 원이다. 하지만 슬프지 않다. 나 지금 눈물을 글썽이며 이 글을 쓰고 있지만 마음만은 너무 기쁘다. '개 밥그릇에 떠있는 별이 돈보다 더 아름다운 거'라고 울먹이던 네 얼굴이 가슴을 파고..
도산 안창호 선생의 위트 자연사랑은 아이들 미래입니다. 야생화(자주꽃방망이) 도산 안창호 선생의 위트 도산 안창호 선생이 배제 학당에 입학할 때 면접을 봤다. 면접관 외국선교사가 물었다. "어디서 왔소?" "평양에서 왔습니다." "평양이 여기서 얼마나 되오?" "8백리 쯤 됩니다." "왜 평양에서 공부하지 않고 이렇게 먼 서울까지 왔소?" 안창호 학생은 "질문이 있는데 미국은 서울에서 몇 리나 됩니까?" "8만리쯤 되지요." "아니 8만리 밖에서도 저희를 가르치러 왔는데 겨우 8백 리 거리를 못 올 이유가 있겠습니까?" - 윤영준/ 저술가 - 우리 선조들의 정신! 우리의 정신을 가다듬게 합니다. - 지혜를 구하는 자는 지혜를 얻는다. - 자연사랑은 어린이들 미래이자 희망입니다. 긍정의 힘으로 파이팅
분노의 질주 : 언리미티드 (Fast Five, 2011) ◈영화명 : 분노의 질주 : 언리미티드 (Fast Five, 2011) ◈감 독 : 저스틴 린 ◈출 연 : 빈 디젤 (도미닉 역), 폴 워커 (브라이언 역), 드웨인 존슨 (홉스 역), 조다나 브루스터 (미아 역), 타이레스 깁슨 (로만 역) ◈장르/요약정보 : 액션, 범죄, 스릴러 | 미국 | 130 분 | 개봉 2011-04-20 | ◈줄거리◈ 오리지널 멤버의 정통 액션 블록버스터! 최후의 한방을 위해 그들이 왔다! 경찰이었던 브라이언(폴 워커)은 미아(조다나 브류스터)와 함께 도미닉(빈 디젤)을 탈옥시키고, 함께 국경을 넘어 브라질의 리우 데 자네이루로 도주한다. 자유를 위한 마지막 한방, 최후의 미션을 준비하는 멤버들은 이들을 죽음으로 몰아 놓으려는 음모에 휩싸여 궁지에 몰리게 되는데... 한편 ..
천룡팔부 2003 天龍八部 40부작 자연사랑은 아이들 미래입니다. ◈영화명 : 천룡팔부 2003 天龍八部 Heaven Dragon The Eighth Episode(2003) ◈감 독 : 주효문(연출) ◈출 연 : 호군(교봉 역), 유역비(왕어언 역), 임지령(단예 역), 고호(허죽 역), 수경(모용복 역) ◈장르/요약정보 : 중국 무협 드라마 | 총 40부작 ◈줄거리◈ 대리국의 왕자인 단예는 부처에 대한 공경심과 무공을 하면 살육을 할 것이라는 생각으로 아버지가 전수해 주려는 무술을 배우지 않기 위해 가출한다. 그러던 중 우연히 발견하게 된 동굴 속에서 선녀처럼 아름다운 여인의 석상을 발견하게 되고, 소요파의 경공과 내공을 흡수하여 자신의 공력을 증강시키는 무공을 배우게 된다. 한편, 송나라가 외침을 받고 있는 시기에 개방 방주의 죽음으..
페르시아의 왕자: 시간의 모래(2010) 자연사랑은 아이들 미래입니다. ◈영화명 : 페르시아의 왕자: 시간의 모래(2010) ◈감 독 : 마이크 뉴웰 ◈출 연 : 제이크 질렌할 (다스탄 역), 젬마 아터튼 (타미나 역) 벤 킹슬리 (니잠 역),알프레드 몰리나 (셰익 아마르 역) 스티브 투상 (세소 역) ◈장르/요약정보 : 미국 | 액션, 모험, 판타지 ◈줄거리◈ 신비의 땅 페르시아... 전설의 대제국이 선택한 단 하나의 영웅이 온다! 천하를 정복한 신비의 제국 페르시아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대서사 액션 대작. 시간을 되돌릴 수 있는 고대의 단검을 둘러싸고 진정한 용기를 가진 페르시아의 왕자와 세상을 파멸시키려는 반역자, 그리고 단검을 비밀의 사원으로 가져가야만 하는 공주의 운명이 격돌한다. 전설적인 최고의 흥행사 시리즈의 제리 브룩하이머가 제작하..
10초, 행복을 찾는 남자 자연사랑은 아이들 미래입니다. 야생화(제주 수선화) 10초, 행복을 찾는 남자 어떤 남자는 매일 점심시간마다. 점심 메뉴를 고르고 나서 아내에게 전화를 한다. 전화할 동안 다른 사람들은 수저를 챙기고 간단히 물을 마신다. 다른 사람들이 그 남자에게 물었다. "매일 같은 시간에 전화하다가 빼먹으면 아내가 뭐라 그래요?" 그 남자는 이렇게 말했다. "점심시간 1시간 중에 딱 10초만 아내에게 투자하면 아내는 점심 먹는 내내 기분도 좋고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다는데 제가 그 10초를 아까워할 이유가 없잖아요..!!" 다른 사람들은 씨~익 웃으며 다들 휴대폰을 꺼내 아내에게 전화를 한다. 그 남자가 음식이 나올 때까지 기다리는 그 10초간.... 아내에게 한 말은 매일매일 똑같은 말이었다. '나 지금 밥 먹으러..
나를 사랑하는 방법 자연사랑은 아이들 미래입니다. 나를 사랑하는 방법 모든 사람은 저마다의 가슴에 길 하나를 내고 있습니다. 그 길은 자기에게 주어진 길이 아니라 자기가 만드는 길입니다. 사시사철 꽃길을 걷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평생 동안 투덜투덜 돌짝 길을 걷는 사람이 있습니다. 나는 꽃길을 걷는 사람이 될 것입니다. 내게도 시련이 있을 수 있다는 생각으로 늘 준비하며 사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시련이 오면 고통과 맞서 정면으로 통과하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시련이 오면 고통을 받아들이고 조용히 반성하며 기다리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시련이 오면 약한 모습 그대로 보이고도 부드럽게 일어나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시련이 오면 고통을 통하여 마음에 자비와 사랑을 쌓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시련이 오면 다른 사람에게 잘못한 점을 찾아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