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tt-body-archive" class="color-gray post-type-text paging-view-more">
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22/06

(171)
혈액형 별 다이어트 음식과 피해야할 음식 꿈은 힘든 일도 즐겁게 만든다. = O형의 다이어트 음식과 피해야 할 음식 = O형의 다이어트의 핵심은 동물성 단백질인데요. 따라서 O형은 곡류의 섭취를 줄이고 육류와 생선류를 많이 섭취하면 다이어트에 아주 효과적입니다. ◆ 날씬하게 만드는 음식 다시마와 어패류 O형은 갑상선 호르몬 분비가 적은 편. 요오드 성분이 많은 다시마와 어패류를 섭취해 갑상선 기능을 강화시켜주도록 합니다. 붉은 살 고기 O형은 위산을 많이 분비하기 때문에 육류를 많이 먹어도 전혀 부담이 없답니다. 마늘, 시금치 비타민K가 풍부한 녹색채소를 먹으세요. 혈액 응고 인자가 부족한 O형에게 최고랍니다. ◆ 뚱뚱하게 만드는 음식 강낭콩과 옥수수 O형의 경우 근육이 약산성일 때 날씬해지는데요. 옥수수에 들어 있는 렉틴 성분은 몸을 알칼리성..
천연세제 만들기와 쓰임새 안보가 무너지면 자유도 미래도 없다. 기적은 진심이 통했을 때 이루어진다. 천연세제 쌀뜨물 발효법 & 쓰임새 쌀뜨물 발효액 만들기 필요한 재료(페트병 1병 기준) 페트병 1.5~2ℓ용, 깔때기, 쌀뜨물, 당밀 20ml(페트병 뚜껑으로 4~5개, 당밀이 없으면 흑설탕 2큰술과 천연소금 10g 준비), EM원액 20ml 만드는 법 1. 페트병에 준비한 분량의 EM원액과 당밀을 넣는다. 2. 쌀뜨물을 ①의 페트병에 90% 정도가 차도록 넣는다. 병의 뚜껑을 꼭 닫아 따뜻한 곳(20~40℃)에 둔다. 3. 7~10일 지난 후 냄새가 달콤 새콤하게 나고 가스가 거의 나오지 않으면 완성된 것이다. 여름에는 일주일, 겨울에는 10일 정도가 기준이며 냄새가 시큼하고 향긋하다. 집안 곳곳에 두루 쓰입니다. 1, 설거지할..
명언과 예쁘다 야생화 자연사랑은 아이들 미래입니다. 야생화(벌깨냉이) 호박꽃 야생화(황새냉이) 찔레꽃 야생화(가막살나무꽃) 목화 송엽국 매발톱나무 검은 솜 아마존 여우팥 단풍마 물봉선 응원은 모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긍정의 힘으로 파이팅!
카르페디엠 메멘토 모리 카르페디엠 메멘토 모리/따뜻한 하루 죽음은 삶의 중요한 테마입니다. 어떻게 맞이할 것인지, 어떻게 기억될지 또 죽음 이후엔 무엇이 있을지 등 동서고금 막론하고 인류가 끊임없이 고민해온 질문입니다. 삶과 죽음에 관련해서 고대 로마인들에게 격언으로 널리 알려진 두 개의 명언이 있습니다. Carpe Diem (카르페디엠), Memento Mori (메멘토 모리) 현재에 충실하라 그리고 죽음을 기억하라. 먼저 우리말로 '현재를 잡아라'라고 번역되는 카르페디엠은 현재 인생을 어떤 자세로 임해야 하는지 보여줍니다. 그리고 메멘토 모리는 '당신이 죽는 사실을 반드시 기억하라'라고 번역됩니다. 이는 왔으면 가야 하듯이 태어났으면 죽을 수밖에 없다는 사실을 겸허히 받아들이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죽음은 가깝지도 멀지도 않..
셔터 스피드에 따른 노출 변화 자연사랑은 아이들 미래입니다. 셔터스피드 갈챠주소 셔터스피드(Shutter Speed)는 조리개와 마찬가지로 노출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이다. 셔터는 센서면의 바로 앞에 위치하며 빛을 차단하는 커튼 막을 말한다. 셔터 버튼을 누르면 빛을 차단하던 커튼 막이 열렸다가 닫히는데, 그 속도에 따라서 빛이 많거나 적게 들어오게 되는 것이다. 1/80, 1/125와 같이 표시하며 여기서 1/80란 1/80초 동안 셔터가 열렸다가 닫힌다는 의미로 이 속도는 1초 동안 80회 열렸다가 닫히는 속도를 말한다. 셔터스피드는 1초 이하의 시간은 분모만을 표기하고, 1초 이상의 시간에 대해서는 1" 30"처럼 초 단위인 "를 붙여서 표기한다. 적정노출을 기준으로 조리개 수치와 반비례하는데 조리개 수치가 작아지면 셔터스피드는..
할미꽃 설화 할미꽃 설화 홀로 된 어머니가 세 딸에게 박대받고 죽어 할미꽃이 되었다는 내용의 설화. 식물 유래담의 하나로 전국에 널리 분포되어 있다. 옛날에 일찍 홀로 된 어느 어머니가 딸 셋을 키워 시집을 보냈다. 늙은 어머니는 혼자 살아가기가 너무 어려워서 큰딸을 찾아갔더니 처음에는 반기던 딸이 며칠 안 되어 싫은 기색을 보였다. 섭섭해하면서 둘째 딸의 집에 갔더니 그곳도 역시 마찬가지였다. 셋째 딸 집에 가서 살겠다고 찾아가서, 고개 밑에 있는 딸 집을 들여다보니 마침 딸이 문 밖으로 나와 있었다. 어머니는 딸이 먼저 불러주기를 기다렸으나 딸은 어머니를 알아보지 못하고 그냥 집 안으로 들어가버렸다. ‘딸자식 다 쓸데없다.’고 생각한 어머니는 너무나 섭섭한 나머지 고개 위에서 허리를 구부리고 딸을 내려다보던 그 ..
시/성묘 성묘 시/썬라이즈 아버지 따라 논두렁 밭길 산비탈 오르려니 마르지 않은 이슬이 바짓가랑이만 적시고... 툴툴대는 심사에 주전자 흔들며 아버지 발뒤꿈치만 따라가다 정종 담은 주전자 찔끔거려 길이 먼저 음복하였네. 앞서간 아버진 무덤 앞에 자리 깔고 할아버지 묘소라 일러주시며 술 치고 경건한 마음으로 절하실 때엔 나 덤덤히 따라만 했었네. '조상님 성김은 효가 근본이다.' 불효자식 아버님 말씀 곱씹으며 자식 손 부여잡고 성묫길 나섰다. 논두렁 밭길 지나 산에 오르니 조상님 앉아계신 듯 오롯한 봉분들 생전의 아버님 뵌 듯 용서를 구하고 아들에게 곱씹어 건넨 말 아들아! 조상 섬김은 효가 근본이란다. ^(^, 지금은 개발이란 미명에 화장하여 납골당에 모셨습니다. 조상님을 어떻게 모시는 것이 효인지? 마음으로 정..
돈이 모이는 집 마음이 부자면 부러울 것이 없다. 탐욕은 마음을 병들게 한다. 돈이 모이는 집 풍수에서는 운을 불러들이는 데 집이나 가구가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본다. 돈이 모이는 집이 있는 반면 있는 돈이 금방 없어져버리는 집이 있다는 것. 금전 운이 높아지는 풍수 인테리어를 배워보자. 부자가 되는 집 꾸미기 1. 현관은 밝고 깨끗하게 현관에 우산꽂이, 구둣주걱, 쓰레기, 헌책 등을 두지 말고 신발을 가지런히 정리해둔다. 매일 물청소를 해서 깨끗하게 만들고 조명은 밝게 설치한다. 2. 북쪽에 진한 색상의 가구를 둔다. 예금통장이나 인감, 자주 사용하지 않는 중요한 물건을 보관하는 곳으로 북쪽을 택하면 좋다. 진한 색상의 서랍장이나 금고 등을 놓아두고 현금이나 귀금속 등을 보관하면 집안의 금전운이 높아진다. 3. 동남쪽..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