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tt-body-archive" class="color-gray post-type-text paging-view-more">
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22/04

(93)
독도 항해 금지 팻말의 비밀 자연사랑은 아이들 미래입니다. 나라사랑/자연사랑/어린이 사랑입니다. 독도 항해 금지, 팻말의 비밀 ● 한국인이 작년 경매서 구입해 국내로… 첫 공개 ● 1837년 니가타 해안에 걸려 "울릉도 오른쪽 섬은 한국땅 항해 엄중히 금지" 적혀 ● 日언론 "팻말 한국 가면 안돼" 일본이 한국으로 팔려갈 것을 우려하던 일본 에도(江戶) 시대의 나무 팻말이 극적으로 한국으로 넘어왔다. 나무 팻말에는 1837년 독도와 울릉도가 한국 땅이니 일본인의 항해를 금지시킨다는 내용이 담겨 있다. 이 팻말은 작년 3월 일본 교토에서 경매에 나왔다. 일본 산케이신문은 "당시 일본에선 독도를 울릉도로 불러 지금의 독도와 다른 곳인데 한국 측이 이를 이용해 자국의 영토로 주장하는 잘못된 주장을 한다"며 "이 팻말이 한국 측에 넘어가면..
작품과 명언 자연사랑이 아이들 희망입니다. 이청득심/남에 말을 들을 줄 알아야 마음도 열린다. 희망의 꽃을 피워라! 희망의 꽃만이 희망의 열매를 맺는다. 응원은 모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긍정의 힘으로 파이팅!
좌절을 딛고 일어서다. ​좌절을 딛고 일어서다./따뜻한 하루 제1차 세계대전 당시 미국 국방부 장관이었던 뉴턴 베이커가 한 야전병원을 방문했을 때 심각한 상처를 입은 병사를 만났습니다. 그는 두 다리와 팔 하나, 그리고 한쪽 눈까지 실명한 상태였습니다. 베이커는 안타까운 마음에 한참을 머물며 그를 지켜봤습니다. 시간이 흐른 뒤 베이커는 다시 그 병동을 들렀습니다. 그러나 그 병사는 보이지 않았습니다. 병사를 간호하던 간호사와 결혼하여 고국으로 돌아갔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전쟁이 끝나고 몇 년 후 베이커는 장관직을 퇴임하고 존스홉킨스대학교의 이사장으로 가게 되었습니다. 그해 박사 학위 수여식 때 베이커는 깜짝 놀랐습니다. 크게 다쳤던 그 병사가 휠체어를 타고 박사학위를 받으러 단상으로 올라온 것이었습니다. 반가움과 놀라움으로 ..
6. 25 참전 국인 미국의 국민성 자연사랑은 아이들 미래입니다. 나라사랑/자연사랑/어린이 사랑 6. 25 참전 국인 미국의 국민성 저는 30년 전인 1980년에 지금은 없어진 TBC-TV에서 6. 25 30주년 특집으로 참전국들을 취재하여 60분짜리 프로그램을 3회 연속으로 방송했던 은퇴한 PD입니다. 그때의 느낌이 지금도 생생합니다. 어떻게 된 일인지 그때는 박 정희 대통령의 유신 시절이었는데도 우리나라는 6. 25에 대해서 까맣게 있고 있는데 미국, 카나다, 호주, 뉴질랜드 등, 내가 취재한 참전국들은 6. 25가 마치 자기 나라의 전쟁이었던 것처럼 자료들을 전쟁 박물관에 소중히 보관 전시하는 것은 물론 한국에서의 치열했던 전투와 전우들의 장렬한 죽음을 매일 정해진 시간에 하루도 빼놓지 않고 엄숙하게 추모하며 기리고 있었습니다. 만나..
면역력 음식 전략 자연사랑은 아이들 미래입니다. (목화) 면역력 음식 전략 음식이 인체의 면역기능과 직결됨은 다 아는 내용이다. 질 좋은 영양분은 체내의 면역기능을 효과적으로 보호해주고 면역기능은 스스로 인체의 건강을 지켜준다. 인체의 면역기능을 증진시키는 방법은 멀리 있지도 않고 많은 돈이 필요하지도 않으며 우리 가까이, 적은 비용으로도 가능하다. 바이러스와 대적하는 면역기능 제고에 좋은 음식물 전략을 알아본다. 단백질이 함유된 음식물 1. 질 좋은 단백질 섭취 우리의 면역계는 인체 세포의 주요한 구성물질인 단백질이 있어야 정상적으로 돌아간다. 인체는 하루에 동물성이나 식물성 음식물에서 섭취한 단백질 3-5분을 필요로 한다. 우질 단백질은 살코기와 닭고기, 바닷물 생선, 저지방 유제품, 계란 등에 함유되어 있으며 대두와..
청상과부 청상과부 시조/썬라이즈 섬 마을 홀로 사는 억척스런 청상과부 차밭을 일궈가며 한세상 살아갈 제 해질 녘 찾아든 길손 반가운 맘 앞서라! 정담은 차 한 잔을 사랑방에 들여놓고 밤잠을 설쳐대는 얄 굿은 운명이여! 태풍아 길손 발 묶게 사나흘만 불어라! 자연사랑은 아이들의 미래입니다. 응원은 모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긍정의 힘으로 파이팅!
와! 대단한 영상 와! 대단한 영상 역시 태권도 대단합니다. 묘기도 대단합니다. 응원은 모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긍정의 힘으로 파이팅!
​시간병(Time-Sickness) ​시간병(Time-Sickness)/따뜻한 하루 직장인 10명 중 8명은 항상 시간에 쫓기는 듯한 느낌이 드는 '시간병(Time-Sickness)' 증세를 지니고 있다고 합니다. 시간병이란 시간이 달아나는 것 같은 기분으로 시간이 충분치 않다는 생각에 계속 가속 페달을 밟는 현상입니다. 미국 내과 의사인 래리 도시 박사는 시간병에 대해 이렇게 설명하면서 시간병을 완화하는 방법에 대해서 다음과 같이 권고했습니다. 첫째, 시간 계획보다 인생 계획을 세우세요. 내 인생을 통해 성취해야 할 것이 무엇인지를 냉철히 살펴야 합니다. 둘째, 시간에 얽매이지 말고 시간을 잘 활용하세요. 가끔 시계를 차지 말고 다녀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셋째, 서두르는 것은 일종의 중독 증세입니다. 천천히 해도 내 인생에 별 지장..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