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tt-body-archive" class="color-gray post-type-text paging-view-more">
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22/03

(84)
4월은 나무 심는 달/새들 자연사랑은 아이들 미래입니다. 4월 5일은 식목일, 모두 나무를 심읍시다. 자연사랑은 아이들 미래입니다. 자연사랑은 어린이들 미래이자 희망입니다. 산불 피해로 아름다운 강산이 훼손되었습니다. 4월 한 달은 나무 심는 달로 삼읍시다. 모두 한그루의 나무라도 심읍시다. 긍정의 힘으로 파이팅!
새들에게 보내는 쪽지 ​새들에게 보내는 쪽지/따뜻한 하루 '톰 소여의 모험'을 쓴 작가 마크 트웨인은 아내 올리비아를 처음 만났을 때부터 단 한순간도 아내를 생각하지 않은 적이 없었다고 할 정도로 아내를 무척 사랑한 애처가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들의 결혼 생활은 즐거웠으나 그의 아내는 오랫동안 병에 시달렸습니다. 하지만, 마크는 아내 옆에서 병간호를 하며 한결같이 아내를 사랑했습니다. 어느 날 새벽, 유난히 시끄러운 새소리에 잠이 깬 그는 살며시 일어나 책상 위에서 무언가 열심히 적고는 정원의 나무마다 글을 쓴 종이를 붙여놨다고 합니다. '새들아, 조용해다오. 아픈 아내가 자고 있으니까' 감정이 선명했던 젊은 시절의 사랑이 결혼 후엔 점점 무뎌지는 것처럼 느낍니다. 그러나 부부의 사랑은 단순히 감정이 사그라진다고 해서 사..
노랫말/나목(裸木) 자연사랑/어린이 사랑 자연사랑/어린이 사랑 나목(裸木) 노랫말/썬라이즈 겨울 내내 서로 부대낀 슬픈 裸木이여! 북풍 설한에도 꿋꿋이 인고의 날을 보냈네. 그렇게 순수의 세계를 떠돌다가 떠돌다가 봄의 요정을 만났네. 요정이 말했네. 가다가 가다가 파란 여울목 만나면 풍덩 목욕부터 하라네~ 풍덩~~ 파랗게 물이 들까 풍덩~ 이 봄엔 새싹이 피어날까 그렇게 인고의 날을 보낸 裸木이여! 살며시 내리는 봄비의 속살거림에 산통을 감내한 싹을 티우리라. 후렴~~ 긴긴 겨울 인고의 겨울 서로 부대낀 슬픈 裸木이여! 봄비의 속살거림에 파랗게 물이 들면 환희의 기쁨으로 하나 둘 잎을 피우리라~ 아침을 열며... 겨울을 상상하면 여름도 춥다. 자연사랑/어린이 사랑 자연사랑은 아이들 미래이자 희망입니다. 긍정의 힘으로 파이팅!
시 / 봄의 요정이고 싶다. 봄의 요정이고 싶다. 시/썬라이즈 살벌한 도심의 잡초는 오늘도 군상들 발길 아래 만신창이가 된다. 밟히고 밟히는 것이 고문받는 고통일지라도 그 누구도 원망치 않는다. 질긴 악연들을 청산할 수 있을까, 갈라진 틈으로 얼굴을 내밀고 감로수 같은 봄비에 처음으로 환희를 느낀다. 이젠 해마다 겪었던 고통 아예 봄비에 흘려보내고 한 순간이라도 봄의 요정이고 싶다. ^(^, 상상력이 창작력이다. 자연사랑은 아이들 희망이자 미래입니다. 응원은 모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긍정의 힘으로 파이팅!
어설픈 작품 자연사랑이 아이들 미래이자 희망입니다. ​계단을 오르고 내려가는 것도 힘든 시기다. 하여 겨단은 인생의 단면이다. 긍정의 힘으로 파이팅입니다.
두 동강 난 엽전 ​두 동강 난 엽전/따뜻한 하루 청빈하고 검소한 인품으로 존경받았던 조선시대 숙종 때 재정관인 '정홍순' 10년간 호조판서를 지내면서 나라의 재정이 풍족해질 정도로 그는 청빈한 우국지사였습니다. 하루는 정홍순이 가지고 있던 엽전이 두 동강 나버려 못쓰게 되자 그는 하인을 시켜 엽전을 대장간에 가서 다시 붙여오라 했습니다. 엽전 한 닢을 고치는데 엽전 두 닢의 비용이 들게 되어 대장간에 다녀온 하인은 궁금하여 정홍순에게 물었습니다. "엽전 한 닢을 땜질하는데 두 닢 들었습니다. 그러니 손해가 아닌가요?" 그러자 정홍순은 고개를 저으며 하인에게 말했습니다. "나는 한 푼을 잃었어도, 나라에는 한 푼의 이익이 생기게 되었고 또한, 그 돈을 오래 쓸 수 있게 되니 어찌 손해라 할 수 있겠느냐?" '자리가 사람을..
뇌졸중 재활치료 자연사랑은 아이들 미래입니다. 건강은 자산이다. 건강지식/심뇌혈관질환/재활치료 뇌졸중 환자는 손상 부위와 크기에 따라 편측마비, 언어장애, 시야장애, 삼킴 곤란, 보행장애, 인지장애 등 여러 가지 장애를 보인다. 따라서 뇌졸중 재활치료는 상실된 기능을 최대한 회복해 일상생활이 가능토록 하고, 환자가 사회에 복귀해서 의미 있는 삶을 살도록 하는 것이다. 즉, 재활치료의 목표는 일상생활을 다시 시작하는 것이다. ● 뇌졸중 환자는 왜 재활치료를 해야 하나. 뇌세포에는 가소성(뇌졸중이라는 큰 사건 발생 후 뇌가 학습과 반복 훈련 같은 주변의 자극을 통해 적응하고 변화할 수 있는 성질)이라는 것이 있다. 뇌졸중 환자에서 이 가소성을 최대한 증진시켜 신체기능을 회복시키는 것이 바로 재활치료다. 뇌졸중 발생으로 손상..
좌절의 시간은 잊어라! ​좌절의 시간은 잊어라!/따뜻한 하루 절망 속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자신만의 서사를 쓴 한 과학자가 있습니다. 그는 어머니 뱃속에서 아버지를 여의고 어머니는 세 살 때 그를 조부모에게 맡기고 떠나 혼자가 됐습니다. 부모에게 별다른 관심을 받지 못하며 자란 그는 혼자 있을 때가 많았습니다. 남들이 보기에는 괴상한 상상을 하며 사과나무 아래 혼자 앉아 있는 그에게는 변변한 친구도 없었습니다. 그는 공부를 잘하는 아이도 아니었습니다. 그저 사이가 나쁜 학교 친구에게 성적으로 업신여김을 당한 것이 분해서 공부를 시작했을 뿐입니다. 그런데 그렇게 시작한 공부는 그의 인생을 올바른 방향으로 잘 이끌었습니다. 그 후 명문대인 케임브리지 대학교에 들어가 학업을 마쳤습니다. 그런데 그에겐 또 한 번의 위기가 찾아왔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