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tt-body-archive" class="color-gray post-type-text paging-view-more">
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22/02

(167)
전략 무기 자연사랑이 아이들 미래입니다. 안보 자연사랑이 아이들 미래입니다. 마음이 부자면 부러울 것이 없다. 미국의 전략 무기 B - 2 스피릿 스텔스 전략폭격기(No.1) B - 2 스피릿 스텔스 전략폭격기(No.2) B - 2 스피릿 스텔스 전략폭격기(No.3) B - 2 스피릿 스텔스 전략폭격기(No.4) B - 2 스피릿 스텔스 전략폭격기(No.5) ▲ 적진 작전지휘소 수뇌부까지 맘대로 들어가 핵폭탄 투하 가상 장면 (No.6) B-52를 대체하는 미군의 스텔스 전략폭격기인 B-2(스피릿)가 28일 한반도로 전개돼 폭격 훈련을 실시한 것으로 확인됐다. 군 소식통은 이날 "오늘 아침 괌의 앤더슨공군기지에서 출격한 스텔스 폭격기 B-2가 국내의 한 사격장에 세워진 가상의 목표물을 타격하는 훈련을 했다"라고 밝..
호박벌의 비행 ​호박벌의 비행/따뜻한 하루 호박벌은 몸길이가 평균 2.5cm밖에 안 되는 작은 체구를 가졌습니다. 그런 호박벌은 꿀을 모으기 위해 1초에 250번 날갯짓을 해서, 하루 평균 200km 이상 되는 먼 거리를 쉴 새 없이 날아다니는 곤충입니다. 체구와 비교하면 천문학적 거리를 날아다니는 셈입니다. 사실, 호박벌은 날 수 없는 신체구조로 되어 있는데 몸통은 크고 뚱뚱한 데 비해, 날개는 작고 가벼워서 날기는커녕 떠 있는 것도 불가능할 정도입니다. 하지만, 호박벌은 꿀을 모으기 위해 비행을 합니다. 어떻게 그 작고 뚱뚱한 몸으로 기적 같은 비행을 하는 걸까요? 그리고 그 엄청난 거리를 날아다닐 수 있는 걸까요? 호박벌은 자신이 날 수 있는지, 없는지는 전혀 관심이 없습니다. 아침부터 저녁까지 쉬지 않고 오로지..
국민교육헌장 자연사랑이 아이들 미래입니다. 안보가 튼튼해야 나라가 바로 선다. 독도에서 발견, 참매 황조롱이 알 바로 알아야 할 교육헌장 역사와 과거사의 공적과 과를 논할 때는 자신이 편협한 지 양심에 먼저 물어보라! 공적을 먼저 칭송한 후에 과를 따져라! 공적은 더욱 발전시키고 과는 지침으로 삼아라! 그것이 후손들이 할 일이다. 그래야 나라가 바로 선다. 국민교육헌장 국민교육헌장 전문(全文) 우리는 민족중흥의 역사적 사명을 띠고 이 땅에 태어났다. 조상의 빛난 얼을 오늘에 되살려, 안으로 자주독립의 자세를 확립하고, 밖으로 인류 공영에 이바지할 때다. 이에, 우리의 나아갈 바를 밝혀 교육의 지표로 삼는다. 성실한 마음과 튼튼한 몸으로, 학문과 기술을 배우고 익히며, 타고난 저마다의 소질을 개발하고, 우리의 처지를 ..
기적/한국을 아십니까? 3월 1일 태극기를 답시다. 한국을 아십니까? 불과 50여 년 전, 그들은 모든 걸 잃었습니다. 일본의 식민지배를 막 벗어난 그들에게 전쟁은 너무도 가혹했습니다. 어느 누구도 미래나 내일 같은... 섣부른 희망의 말들을 하지 않았습니다. 그들에게 내일이란...... 생존을 장담할 수 없는 또 다른 오늘이었고... 그들에게 허락된 것이라고는 생존을 위한 작은 기도뿐이었습니다. 전 세계 어느 나라도 이 나라 한국보다 못 사는 나라는 없었습니다. 이들에게 꿈이라고는 굶지 않고 하루를 넘기는 것이었으며 이 배고픔이 대물림되지 않기만을 바랬습니다. 이들에게 삶은 너무도 가혹했고 이들이 곧 주저앉아 삶을 포기했다 해도 전혀 놀랍지 않았을 겁니다. 하지만 그들은 결코... 포기하거나 도망가지 않았습니다 비록... 자..
검투사의 아들 42 여기는 암동, 언제부터 누워 있었는지 원세가 대자로 누워 천장의 하늘을 올려다보고 있었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천장에 걸렸던 달은 보이지 않고 별들만 반짝거린다. 그리고 흐릿한 어둠 속, 광마는 변함없이 가부좌를 틀곤 눈을 질끈 감고 있었다. ‘할아버진 정말이지 대단한 할아버지라니까, 난 며칠도 저렇게 앉아선 살지도 못할 것 같은데, 할아버진 몇십 년 동안 저렇게 앉아서 살았을 테니, 잠도 앉아서 잤을 것 아냐?’ 별들을 바라보고 있던 원세가 별안간 노인을 쳐다봤다. 원세는 암동에 들어온 후부터 도저히 이해가 안 가는 것들이 있었다. 첫째, 할아버지의 능력이라면 충분히 쇠사슬을 끊고 암동을 나갈 수 있었음에도 그렇게 하지 않은 이유가 뭔지, 그것이 첫째 의문이었다. 둘째, 세상에 만빙어라는 물고기도 처음..
악마와 거래했다. 44 오후 3시경이었다. 아침과 점심을 굶은 대박이는 빵이라도 사 먹을 겸 산성마을에 와 있었다. 한 가게에 들려 빵과 우유를 산 대박이는 가게 앞 의자에 앉아 빵과 우유를 먹었다. 빵을 맛있게 먹은 대박이는 입맛을 쩝쩝 다시곤 우유를 꿀꺽꿀꺽 마셨다. 그때였다. 계 모임이라도 있었는지 20여 명의 아주머니들이 한 식당에서 우르르 몰려나왔다. 산성마을에 왔으니 산성막걸리는 기본으로 먹었을 터였다. 그들 중 일부 아주머니들은 말하는 언사나 얼굴이 불그레한 것이 과하게 술을 마신 것 같았다. “태성 엄마, 언제 묻지 마 관광이라도 가야겠네.” “이 여편네가 미쳤나, 술주정은...” “왜 내가 못할 말 했어, 요즘 굶었다며...” “그래도 여편네가 못하는 소리가 없어, 정말 이럴 거야,” “...뭘... 과부가 뭐..
황금 상자와 씨앗 ​황금 상자와 씨앗/따뜻한 하루 한 여객선이 항해하다 큰 폭풍을 만났습니다. 여객선은 곧 난파됐고 항로를 잃고 헤매다 어느 무인도에 도착했습니다. 승객들 모두 목숨은 건졌으나 고칠 수 없을 정도로 고장이 난 여객선으로는 다시 운항할 수 없었습니다. 불행 중 다행인 것은 배 안에 충분한 식량과 씨앗이 남아 있었습니다. 사람들은 언제 구조될지 모르는 상황인지라 미래를 위해 땅에 씨앗을 심어두기로 했습니다. 씨앗을 심기 위해 땅을 파기 시작하자 땅속에는 오래된 나무 상자들이 발견되었는데 그 안에는 황금과 보석으로 가득 담겨 있었습니다. 아마도 해적들이 숨겨 놓은 보물 같았습니다. 사람들은 황금 상자를 보자 더는 씨앗을 심는 일은 모두 잊고, 상자를 찾기 위해 열중했습니다. 어느덧 여객선은 황금 상자로 가득 차..
약속과 기회 자연사랑은 아이들 미래입니다. 자연사랑/어린이 사랑 약속은 갚아야 할 빚과 같다./로버트 W. 서비스- 소는 뒤에서 붙잡아야 하고 기회는 앞에서 붙잡아야 한다. 소를 뒤에서 잡아야 하는 이유는 소머리에 날카로운 뿔이 있기 때문이고 기회를 앞에서 잡아야 하는 이유는 기회의 뒤에는 잡을 꼬리가 없기 때문이다. 좋은 글 중에서... 약속은 지키라고 있는 것이다. 거짓을 말하는 자는 위선자일 뿐이다./썬라이즈 자연사랑은 아이들 미래이자 희망입니다. 3월 1일, 태극기를 답시다. 충!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