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tt-body-archive" class="color-gray post-type-text paging-view-more">
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21/12

(153)
시/제비 제비 시/썬라이즈 마음만은 부자였던 시절이 있었지 이른 봄마다 손꼽아 기다리던 손님 행운의 배달부를 기다리던 시절이었지 빨랫줄에 행운 걸리듯 앉았던 제비들 흥부 못지않은 마음으로 대청이며 안방까지 보금자릴 내줬었지 세월을 탓할까 텅 빈 빨랫줄엔 희망대신 일그러진 욕망들만 걸렸네. 이 봄이 가고 또 봄이 온다면 자연을 사랑하는 마음 하나 된다면 강남 간 제비들 한 맘으로 돌아오겠지, 壬寅年을 맞이하여 가내 두루 만복이 깃들기를 기원합니다. 그동안 썬라이즈를 사랑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귀한 사랑과 정 잊지 않겠습니다. 내내 가족사랑 나라 사랑입니다. 썬라이즈 드림
대선에 이기려면 자연사랑은 아이들 미래입니다. 야생화(배롱 나무) 새롭게 태어남은 환골탈태함을 말하는 것이다. 대선에 이기려면 대선캠프의 각 책임자들과 아침 6시에 조찬회동을 하라! 그리고 웃어라! 그리고 정책은? 미래 지향적인 정책을 수립하라! 승리를 이끌 것이며 거짓 없이 정의를 지키는 자가 승리할 것이다. 특히, 염치를 알고 자신을 버려라!
다블유시 다블유시/따뜻한 하루 한 등산객이 어느 시골 마을의 한적한 길을 지나가게 됐습니다. 그러다 한 골목길에서 작은 쪽문을 발견했고 쪽문 한쪽에는 '다불유시(多不有時)'라는 한자어가 적혀 있었습니다. '시간은 있는데 많지 않다.' 한자를 있는 그대로 풀이하자니 이해하기 힘든 문구에 등산객은 알쏭달쏭했습니다. 한참을 생각해도 뜻을 모르겠던 등산객은 한자어에 깊은 뜻이 있을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그때 마침 한 할아버지가 지나가고 있었고 등산객은 할아버지에게 말을 걸었습니다. "어르신 저 쪽문에 붙어있는 한자성어는 무슨 뜻인가요?" 이 물음에 할아버지는 어리둥절한 표정으로 등산객을 쳐다볼 뿐이었습니다. 그는 할아버지의 눈치를 살핀 뒤 다시 말을 걸었습니다. "어르신, 뜻을 좀 가르쳐 주시지요." 그러자 할아버지는 ..
암(癌)의 천적은 무엇인가? 자연사랑은 건강을 지키는 지름길이다. 자연사랑/가족사랑/어린이 사랑 한번 생기면 무덤까지 따라오는 인간의 천적 암, 그러나 그런 암에게도 천적이 있으니 그게 바로 백혈구이다. 암은 백혈구에게 걸렸다 하면 100전 100패다. (암세포를 무차별 공격하는 백혈구, 영양이 부족한 세포가 변이 하여 암세포가 된다.) 지금도 건강한 사람의 몸속에는 암세포가 천 개에서 오천 개가 생겨났다가 사라진다. 모든 게 백혈구가 암세포를 제압하기 때문이다 즉 암은 백혈구에게 상대가 되지 않는다는 얘기다. (건강한 세포들은 서로 교신하며 암세포를 찾아내서 제압한다.) 그런데도 인간은 암에 걸리면 막대한 비용을 지불하면서 수술을 하거나 항암 치료로 다른 세포까지 죽이면서 까지 힘겨운 싸움을 하다가 패자가 되는 경우가 허다하다. ..
老化방지/콜라겐이란? 老化방지 특효제, 콜라겐이란? 콜라겐이 무엇인지 그리고 콜라겐엔 어떠한 효능이 있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콜라겐 하면 여성분들이 가장 많은 관심을 나타냅니다. 그 이유는 콜라겐이 무엇인지 대충 알고 있기 때문이지요. 의학적으로 서술하는것보다 이해하기 쉽게 간단히 설명을 하자면, 콜라겐이란, 우리 몸의 피부 안에는 콜라겐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나이가 들어 이 콜라겐 함량이 줄어들게 되는데 그러면 얼굴에 주름살이 생기게 됩니다. 이것이 바로 콜라겐의 정의이자, 특징입니다. 피부 이외에도 관절, 머리카락 등에도 콜라겐이 있습니다. 역시나 콜라겐 함량이 떨어지게 되면, 피부와 마찬가지로 노화가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노화를 최대한 억제를 하기 위해선 콜라겐 섭취를 꾸준히 해줘야 합니다. 1, ..
음식에 관한 정보 1 자연사랑은 아이들 미래입니다. 음식에 관한 종합 정보 굴 소스는 이런 소스. 고급요리에 필수적으로 들어가며 간장으로 양념하는 모든 요리에 대신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런 굴소스는 생굴을 소금물에 담가 발효시킨 후 위의 맑은 물을 따라내고 간장처럼 만든 소스입니다. 굴에는 핵산이 풍부하므로 굴소스 만으로도 훌륭한 천연조미료가 될수 있습니다. 사용시엔 소량을 넣어 향기와 감칠맛을 내는 것이 포인트. 구이용 부위 목심, 안심, 등심, 채끝살, 갈비 등.(달구어진 중불에서 신속히 구워야 제맛을 살릴 수 있다.) 조림용 부위 우둔, 사태, 홍두깨살 등, 기름기가 적고 육질이 쫄깃한 고기로 조림장을 넣기 전에 물에서 먼저 끓여야 제맛을 살릴 수 있다. 전골용 부위 목심, 설도, 앞다리살 등.(수분을 가해 조리..
무짠지 잡채 만들기 자연사랑은 아이들 미래입니다. 담백하고 맛있는 무짠지 잡채 기름에 볶지 않고 끓는 물에 모든 재료들을 살짝 데쳐낸 것만으로 담백한 잡채를 만들었습니다. 게다가 무짠지를 넣었더니 아삭아삭 씹히는 맛이 그만입니다. 무짠지가 없으실 경우 우엉채 살짝 볶아서도 맛나게 만들 수 있어요. 늦게 들어온 아이들이 맛있다~는 노래를 부르며 뭐라고 하는 줄 아세요? "역시 집이라는 게 좋아~ 이렇게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게 있어서 좋아~ 역시 집이 좋아~!.'" 그럽니다. 배는 고팠지 피곤은 하지 고소한 냄새는 나는 것 같지 당연히 뭔들 안 맛있겠나요? "그게 아니거든? 이 엄마가 있어 집이 좋은 거거든?." 라며 잘난 체 했답니다. "맞아요~ 엄마가 있어 집이 좋아요~."라며 울 딸 웃으며 억지로 접대 멘트를 날려 주더..
생육광선 파동이란? 부부는 잠을 잘 때 왜 붙어서 자야 하는가? 최근 의학계는 사람의 질병 치료를 수술 대신 온열요법으로 치유하려는 추세에 있다. 그럼에는 다음과 같은 이유가 다분히 있기때문이다. 아기가 처음 출생할 때는 체온이 섭씨 37도 가량이다가 나이가 들면 차츰 체온은 떨어져서 노인이 되면 36도쯤 되는데, 사람의 체온이 1도 올라가면 면역력은 5배로 증가한다. 잠은 11시부터 새벽 3시 사이(子時에서 丑時사이)에는 꼭 자야 하는데, 그 이유는 이 시간대에 면역력을 키워주는 성장홀몬이 분비되기 때문이다. 그리고 바로 그 다음 시간대(寅時)인 3시부터 5시 사이에는 체온이 1도 가량 떨어지게 되는데 사고사가 아닌 경우에는 이 시간대의 사망률이 약 67%로 가장 많다고 한다. 또한 35도는 암세포가 가장 왕성하게 활동하..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