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tt-body-archive" class="color-gray post-type-text paging-view-more">
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21/11/24

(4)
집에서 찰칵 핸드폰을 샀다. 공교롭게도 난이 꽃을 피웠다. 어느 날 꽃이 떨어졌다. 기념으로 사진을 찍었다. 이렇게 배너 사진을 만들었다. 그리고... 옥상에서 찍은 하늘이다. 또 섭섭해서 집 앞, 코스모스를 찰칵 그리고... 우리 집~~~ 블친 님들 건강하시고 늘 행운과 함께 하세요. 응원은 모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긍정의 힘으로 파이팅!
군대 간 아들과 엄마의 편지 군대 간 아들과 엄마의 편지 - 이등병 때- 부모님 전 상서 북풍한설 몰아치는 겨울날 불초소생 문안 여쭙습니다. 저는 항상 배불리 먹고 잘 보살펴 주는 선임들 덕분에 잘 지내고 있습니다. 걱정하지 마시고 대한의 씩씩한 남아가 되어 돌아갈 때까지 잘 지내십시오. 엄마의 답장 사랑하는 아들에게 군대 가고 소포로 온 네 사복을 보고 밤새 울었다. 추운 날씨에 우리 막둥이 감기나 안 걸리고 생활하는지 이 엄마는 항상 걱정이다. 집안은 모두 편안하니 걱정하지 말고 씩씩하게 군생활하길 바라마. - 일병 때 - 어머니에게 열라 ~ 빡쎈! 훈련이 얼마 안 남았는데 어제 무좀 걸린 발이 도져서 걱정입니다. 군의관에게 진료를 받았더니 배탈약을 줍니다. 용돈이 다 떨어졌는데 보내주지 않으면 옆 동료 관물대를 뒤질지도 모르겠..
고수의 맛국물 만들기 신선하고 좋은 재료도 좋지만 고수들이 감춰둔 요리의 기본은 의외로 맛국물이다. 요리의 달인들에게 맛국물 만들기 노하우를 배웠다. "멸치 육수에 죽순이나 배추를 넣고 끓인 뒤 시판용 물만두를 넣어 살짝 데치면 시원한 중국식 완탕이 완성되죠. 기호에 따라 매운 고추 등을 첨가해도 좋아요. 손님을 접대할 일이 생겼을 때 개인 접시에 조금씩 담아 내놓으면 디저트로도 훌륭하고요. 우정옥(요리 연구가) 멸치 맛국물 ● 재료 국물용 멸치 10g(10~12마리 정도), 다시마(5 × 5cm) 1장, 배추 속잎 5장, 죽순 1/2개, 물 6컵 ● 만들기 1_멸치는 내장과 머리를 떼어 내고, 배추 속잎은 한 입 크기로 죽순은 도톰하게 채 썬다. 2_기름을 두르지 않은 냄비에 멸치를 달달 볶다가 다시마와 물을 넣고 중간 불..
구상 중인 프롤로그 구상 중인 판타지 소설의 프롤로그 프롤로그 樓閣(누각)을 허물어라! 인간의 욕망이 허물어지듯 문명의 마천루들이 무차별, 잔혹하게 허물어지기 시작했다. 꿈속이지만 생생하게 생각이 났다. 영화 속 스타워즈나 판타지 세계가 만들어 낸 문명의 이기들이 전쟁이라는 야욕으로 산산조각이 나듯 파괴되는 것을... 그 끔찍한 광경을 목격한 나는 결심했다. 나에게 능력이 있다면, 지금의 내 나라를 국민들이 맘 놓고 사는 평화로운 나라로 만들겠다고, 세계의 모든 사람들이 부러워하는 나라로 만들겠다고, 세계의 모든 사람들이 살고 싶어 하는 나라로 만들겠다고, 그렇게 욕망과 야욕에 찌든 내 나라를 희망의 나라로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 구상 중인 판타지 소설의 프롤로그입니다. ^(^, 몇 년이 걸릴지, 상상만으로도 행복합..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