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tt-body-archive" class="color-gray post-type-text paging-view-more">
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21/11/18

(6)
가장 어려운 일과 쉬운 일 가장 어려운 일과 쉬운 일/따뜻한 하루 고대 그리스 밀레토스라는 도시에서 명성 높았던 철학자 아리스토텔레스. 사람들은 어려운 일이 생기면 그를 찾아가 조언을 구했습니다. 그런데 어느 날, 한 방문객이 아리스토텔레스에게 뜬금없이 수수께끼와 같은 질문을 던졌습니다. "당신은 이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일이 무엇이라고 생각합니까?" "자신을 아는 일입니다." 그러자 방문객은 이번엔 가장 쉬운 일을 물었고 이에 아리스토텔레스는 말했습니다. "남 이야기를 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자신을 얼마나 알고 있을까요? 더 많이 배웠다고, 더 많이 가졌다고 생각하지만 알고 보면 아무것도 아닙니다. 아리스토텔레스의 말처럼 다른 사람의 행동을 보고 이러쿵저러쿵 비난하기보다는 자신을 돌아보면서 부족함을 찾는 것이 참된 지혜입니다...
사랑하는 별들아! 아래, 어린이들의 행복한 삶을 기원합니다. 위, 우리들은 개구쟁이 동창생 위, 어촌의 순박한 아이들 위, 중국 소주 행복한 교회 아이들 위, 동자승들의 일상 위, 부평 희망세상 어린이집 아이들 위, 어느 부부의 사랑하는 아들 딸 위, 썬라이즈의 손자 사랑하는 별들아! 시/썬라이즈 잿빛으로 얼룩진 하늘 창 닦아서 사랑하는 별들이 마음껏 빛을 뿌리게 하소서! 불행의 씨앗 뿌리 채 잘라내는 벌목꾼이 되어 마음껏 꿈을 키우게 하소서! 삭막한 세상의 인심도 모질고 혹독한 추위도 생명의 기운 봄을 앞세워 자연의 섭리로 쫓아내게 하소서! 평화의 산실 지구 낙원 대한민국 사랑과 희망이 지천으로 깔린 아이들의 천국이 되게 하소서! 누구나 사랑하는 아이들의 나라가 되게 하소서! 어린이들은 우리의 미래입니다.
재미로 수수께끼 자연사랑은 아이들 미래입니다. 수수께끼 모음 1. 머리를 때려야만 칭찬받는 것은? 망치 2. 앉으면 높아지고 일어서면 낮아지는 것은? 천장 3. 벼락을 무서워하지 않는 것은? 피뢰침 4. 소나무 숲에 다섯 갈래가 난 길은? 오솔길 5. 사람들이 가장 가기 싫어하는 길은? 저승길 6. 불을 일으키는 비는? 성냥개비 7. 닭이 열받으면 어떨게 되나? 후라이드 치킨 8. 병아리들이 많이 이용하는 약? 삐약삐약 9. 세상에서 가장 큰 나무는? 오리나무 (2킬로미터짜리 나무임 ) 10. 소금을 비싸게 파는 방법은? 소와 금을 나누어 판다 11. 사람들이 많이 내는 소리는? 숨소리 12. 올챙이는 밤에 알을 낳을까? 낮에 낳을까? 낳지 않는다 13. 소를 송아지로 만드는 방법은? 소를 팔고 송아지를 삼 14. 말이..
검투사의 아들 25 자연사랑이 아이들 미래입니다. “흑흑, 믿을 수가 없어, 아버지께서, 잘못 들은 거겠지?” 여랑은 혼이 나간 사람처럼 정신없이 별당으로 돌아왔다. 유모가 없었다면 제대로 돌아오지도 못했을 것이었다. 여랑은 별당으로 돌아오자마자 침대에 엎드려 흐느꼈다. 아무리 생각해도 이해가 가지 않는 일이었다. 잘못 들었을 것이라고 자위를 해보았지만, 분명 두 귀로 똑똑히 들었다. 하늘이 무너져 내리는 충격에 눈앞이 캄캄했고, 어찌해야 할지 머릿속이 텅 비어 생각조차 떠오르질 않았다. 그냥 눈물만 하염없이 흘릴 뿐이었다. “아가씨, 좀 진정하세요. 아가씨!” “흑흑, 유모는 들어오지 마, 혼자 있고 싶어, 으흑흑--” “정말 무슨 일이지? 이런 일은 한 번도 없었는데, 혹시, 원세가 죽었다는 말이라도 들으셨나, 그래 이..
악마와 거래했다. 27 5장, 밝혀진 밀약 아침저녁으로 일교차가 심하다. 봄철 감기는월 초순에 유행한다고 한다. 그런데 금 년은 4월 초까지 봄철 감기가 유행할 것이라는 보도가 있었다. 그리고 보도처럼 감기가 기승을 부렸다. 사실 독감은 생명에 치명적일 수 있다는 걸 알면 봄철 감기도 걸리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외출에서 돌아오면 먼저 손부터 씻는 것이 예방 좋다. 금정산 고당봉엔 새벽안개가 자욱하게 깔렷다. 해가 뜨기엔 이른 시각이었다. 한 사나이가 자욱한 안개를 뚫고 거침없이 고당봉을 오르고 있었다. 사나이가 고당봉에 당도할 때까지 지나치는 사람은 없었다. 새벽이라 그런지 고당봉은 제법 쌀쌀했다. “눈이 밝아졌나, 올라오는데 숨도 가쁘지 않고,” 일반 사람들 같았으면 10m 앞도 못 볼 안갯속을 대박이는 흐린 날 길을 걷..
후~ 힘까지의 순수 우리말 후 듯하다 : 운김이 훈훈하다. 후룩하다 : 부피가 줄어들어 허전한 느낌이 있다. 후리 막 : 후릿그물을 치고, 그것을 지키기 위해 지은 막. 후림 비둘기 : 동무 비둘기를 꾀어 들이는 비둘기. 후림 불 : ① 정신 차릴 사이조차 없이 갑자기 휩쓸리는 서슬. ② 남의 옆에 있다가 아무 까닭 없이 걸려드는 일을 일컫는 말. 비화(飛火). 후무리다 : 남의 물건을 슬그머니 휘몰아서 가지다. 후부드럽다 : 성질이 매우 부드럽다. 후익후익 : 휘파람을 잇달아 세게 부는 소리. 후제 : 내일(來日)을 뜻하는 우리 토박이말. 올 제. 후줄그레하다 : 보기에 후줄근한 듯하다. 후터분하다 : 불쾌할 정도로 무더운 기운이 있다. 후틋하다 : 약간 후터분한 기운이 있다. 후파문하다 : 많고 푸지다는 뜻으로 ‘생각한 것보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