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tt-body-archive" class="color-gray post-type-text paging-view-more">
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21/11/16

(7)
각종 건강 주 담그기 각종 건강 주 담그기 감초 술 담그는 법. 감초 술은 짙은 담황색으로 감초 특유의 향과 단 맛이 있어 부담 없이 마시기 좋은 술이다. 그냥 마셔도 좋으나 만일 감미를 하고 싶으면 극소량 하는 것이 좋다. 1) 담그기 감초 50g, 소주 1800ml [1] 마른 감초를 잘게 썰어 소주와 함께 넣는다. [2] 2~3개월 지나면 숙성되므로 거른다. [3] 숙성 시 주도는 3도 정도 내려간다. [4] 감초 주는 다른 과실주에 약방의 감초식으로 넣어 마시는 술로 적격이다. * 갈근주 담그는 법. 칡은 콩과에 속하는 다년생으로 산과 들에 자생하는데 잎은 크고 달걀형이며 나비 모양의 자주색 꽃이 핀다. 뿌리는 갈근이라 하여 이용하는데 그 성분은 다량의 전분이다. 한방에서는 초기 감기, 발한, 해열, 강장에 쓰인다. ..
땅콩 심장질환에 약보다 좋다. 자연사랑이 아이들 희망입니다. 땅콩 심장질환에 약보다 좋다. 정월대보름 등 연례행사로 먹거나 술안주쯤으로만 여기던 견과류가 ‘리피토’와 같은 전문 고지혈증 치료제만큼 효능이 뛰어나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많지 않다. 그만큼 견과류는 혈액과 심장 건강에 좋다. 뿐만 아니라 치매 예방, 피부 관리, 다이어트 등에도 좋은 효과가 있다. ‘심심풀이 땅콩’이 건강을 지켜주는 가장 손쉬운 방법일 수 있다. ★ 콜레스테롤과 동맥경화 ★ 지방이라고 다 같은 지방이 아니다. 육류 등에 포함돼 세포막이나 혈관 벽을 딱딱하게 하는 포화지방산과 달리 견과류에 함유된 리놀렌산 같은 불포화지방산은 세포막을 부드럽게 해 세포 내 노폐물이 잘 배출되도록 도와주고 콜레스테롤이 혈관벽에 싸이는 것은 막아준다. 이로 인해 고지혈증, 동맥..
손(手)은 알고 있다. 자연사랑은 어린이들 미래입니다. 자연사랑/어린이 사랑입니다. 손(手)은 알고 있다. 1. 인간은 동물 중 유일하게 손을 가진 존재다. 2. 손에는 온몸의 신경이 모여 있다. 3. 따라서 가장 예민하고 소중한 곳이다. 4. 수지침은 이런 원리를 이용하여 우리 온몸을 치료한다. 5. 골프 후에 탕 안에서 두 손을 빼보면 곧바로 섭씨 2도정도 덜 뜨겁게 느껴진다 6. 손을 보면 그 사람의 건강과 인품 그리고 행운이 보인다. 7. 손이 큰 사람은 몸도 크고 손이 작은 사람은 몸도 작고 손이 통통하면 몸도 통통하고 손이 말랐으면 몸도 말랐다. 손이 뜨거우면 몸도 뜨겁고 손이 차가우면 몸도 차갑다. 8. 손이 붓는 것은 온몸이 붓는 것이고 9. 손을 떠는 것은 신경계통에 교란이 온 것이다 10. 손바닥에 있는 손금..
우울할 때 기분 풀기 3가지 우울할 때 기분 풀기 3가지 1, 먼저 아름다운 것을 상상합니다. 2, 황금이 있다면 뭘 할까 생각합니다 부자가 되는 상상도 해보고, 아이들이 맘 놓고 뛰어놀 엄청 큰 섬을 살까? 설레어 보기도 합니다. 3, 시상을 상상하며 거리를 걷고 거리의 풍경을 감상합니다. 30분 정도 걸으며 힐링도 하고, 건강도 챙깁니다. ^(^, 모두 건강하세요. 자연사랑이 아이들 희망입니다. 긍정의 힘으로 파이팅!
아름다운 장미 자연사랑이 어린이 사랑입니다. 자연사랑/어린이 사랑 자연사랑이 아이들 희망입니다.
하~ 행의 순수 우리말 순수 우리말[ㅎ] - ㅎ 하나 객담 : 실없고 하찮은 이야기. ‘하나+객담(客談)'의 결합. 하눌신폭 : 하늘의 한 끝에서 다른 한 끝까지의 거리. 하눌타리 : 박과의 다년생 만초. 산이나 밭둑에 나는데, 괴근은 비대, 줄기는 가늘고 잎은 장상임. 여름에 자색 꽃이 핌. 과실은 타원형에 등황색임. 하늘다람쥐 : 날다람쥐과에 속하는 동물. 몸길이 16cm, 꼬리길이 13cm, 몸빛은 담황갈색. 산림에 해로움. 하늘바라기 논 : 물을 댈 시설이 없어 하늘에서 비 오기만을 바라야 하는 논. 천수답(天水沓) 하늘 바래기 : 우두커니 하늘을 바라보는 일. 하늘병 : 간질, 지랄병을 달리 일컫는 말. 하늘선 : 하늘과 땅이 맞닿아 보이는 선. ‘하늘 + 선(線)의 낱말 짜임새. 하늘지기 : 오직 빗물을 받아서만 농..
화를 내기 전에 생각해야할 4가지 화를 내기 전에 생각해야 할 4가지/따뜻한 하루 고대 그리스의 철학자 아리스토텔레스는 수많은 철학을 남겼는데 그중 화를 낼 때 4가지를 생각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첫째는 올바른 대상에게 화를 내는지입니다. 우리는 가끔 화의 원인과 아무 상관없는 사람에게 화풀이를 하곤 하는데 그런 사람들은 대부분 성격이 온순하거나 나와 가까운 사람일 때가 많습니다. 둘째로 올바른 시기인가를 따져야 합니다. 불의한 일을 당할 때 혹은 화가 날 때마다 표출하는 것이 아니라 상황과 장소를 분별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셋째, 올바른 방법으로 화를 내야 합니다. 상대방이 폭력적인 방법을 사용했다고 하더라도 나도 똑같이 폭력적이고 파괴적인 방법은 올바른 것이 아닙니다. 넷째는 올바른 목적으로 화를 내는 것입니다. 화를 내는 궁극적인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