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tt-body-archive" class="color-gray post-type-text paging-view-more">
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21/11/15

(5)
시/裸木 裸木 시/썬라이즈 겨울 내내 서로 부대낀 슬픈 裸木 순수의 세계를 떠돌다가 파란 여울목 만나면 풍덩 목욕하고 파랗게 물이 들까 봄비의 속살거림에 꿈 깨듯 몸부림친 裸木 산통의 기쁨으로 하나둘 잎을 피운다. 봄은 산통을 치르듯 다가온다. ^(^, 어느 해 겨울비 내리던 날에......
아내의 반격 자연사랑은 아이들 미래입니다. 자연사랑/어린이 사랑 남편들은 입 조심하세요. 웃음이 보약입니다. 웃어보세요...ㅎㅎㅎ~ 응원은 모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긍정의 힘으로 파이팅!
산초(초피), 기름의 효능 자연사랑이 아이들 희망입니다. 초피(산초) 기름의 효능 한방에서의 산초(山椒)는 초피(조피, 제피 등)를 의미하며, 보통의 경우 분디 나무를 산초나무로 불린다. 이는 일제 강점하에 일본인이 구별을 하지 못하고 불리던 이름이라 그러하단다. 산초는 향초자, 야초, 항초유, 분지 나무, 분디 나무, 민산초 나무, 상초, 애초 등으로 불리기도 하며 운행과의 낙엽관목落葉灌木으로서 높이가 3m 내외이며 잔가지에 가시가 많다. 잎은 기수1회우상복엽(奇數一回羽狀複葉)이며 잔잎은 13∼21개이고 타원형 피침형으로 끝이 좁아지면서 요두(凹頭)로 끝난다. 잎의 길이는 1.5∼5㎝ 정도이며 가장자리에 파도 모양의 잔 톱니가 있고 엽축(葉軸)에 가시가 있다. 산초는 공업용, 밀원용, 약용으로 쓰이고 민간요법으로는 열매나 나무껍..
진정으로 강한 호랑이 진정으로 강한 호랑이/따뜻한 하루 동물원에 있는 호랑이 두 마리가 싸움을 벌였습니다. 무리 중 우두머리를 정하는 수컷끼리의 싸움이었습니다. 드디어 벌어진 결전, 험상하게 생긴 호랑이 한 마리가 포효하며 덤벼들었습니다. 그런데, 상대 호랑이는 큰소리로 포효하는 것보다 강력하게 바라보며 침묵으로 응수했습니다. 그때 놀라운 일이 벌어졌습니다. 시끄럽게 포효하며 상대 호랑이를 제압할 것 같던 호랑이가 슬그머니 꼬리를 내리고 뒷걸음질 치는 것이었습니다. 이유는 크게 소리 지르는 호랑이일수록 약할 가능성이 크다고 합니다. 진정으로 강한 호랑이는 오로지 눈빛과 위엄으로 상대를 제압한다고 합니다. 빈 수레가 요란하단 말이 있습니다. '자신의 지식이 크게 뛰어나지 않은데 괜히 허세를 부려 아는 척하고 말이 많은 것'이란..
파~ 핑의 순수 우리말 순수 우리말[ㅍ] - ㅍ 파골 집 : 돼지의 창자 속에 피를 섞어서 삶아 만든 음식. 순대. 파근하다 : 다리 힘이 지치어 팍팍하다. 파니 : 아무 하는 일 없이 노는 모양. 파임내다 : 일치된 의논에 대하여 나중에 와서 딴 소리를 하여 그르치다. 파 잡다 : 결점을 들추어내다. 팍내 : 아내와 남편. 부부. 가시버시. 판들다 : 가진 재산을 모두 써서 없애 버리다. 판때리다 : 시비선악을 가리어서 결정하다. 판막음 장사 : 씨름판에서 마지막 판을 이기는 최후의 승리자. (준말) 판막. 판 맛 : 바둑이나 장기를 두는 재미. 판쓸이 : 어떤 일을 싹 거두어들이듯이 결판을 내는 일. 팔느락팔느락 : 바람에 날리어 좀 가볍게 자꾸 나부끼는 모양. 팔라당팔라당 : 바람에 날리어 빠르고 가볍게 자꾸 나부끼는 모..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