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tt-body-archive" class="color-gray post-type-text paging-view-more">
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21/11/14

(8)
검투사의 아들 24 3장, 여랑아, 울지 마! 별당 뜰, 여랑이 슬픈 표정으로 서성거리고 있었다. 여랑의 슬픔처럼 하늘도 잔뜩 흐렸다. “아가씨! 날씨가 흐리니 마음이 울적하시죠.” 유모가 걸어오며 말을 걸었다. “유모, 원세가 동굴에 간 지 며칠 됐지?” “오늘이 축일(丑日)이니 열흘 되었습니다.” 유모가 손가락을 꼽아보며 대답했다. “.......” 여랑은 원세가 산으로 올라간 날부터 날마다 밤잠을 설쳤다. 그랬던 여랑이 날짜를 모를 리가 없었다. 여랑은 하루하루가 몇 날씩 지난 것처럼 길게 느껴졌고, 내색은 하지 않았지만 죽을 것만 같은 나날이었다. 원세의 어머니가 다녀간 이후론 자신이 미웠고 심적 고통도 더 심해졌다. “유모, 벌써 열흘, 우리 원세 어떻게 됐을까, 아무 탈 없겠지, 무사하겠지, 아무래도 안 되겠어,..
악마와 거래했다. 26 ‘그래 범선에겐 충격이었겠지, 세상을 다 잃어버린 것 같은 심정이었을 거야, 그랬을 거야, 아마 아버지에 대한 원망, 아니 반항심이 생겼을 테지, 우상이던 아버지가 지켜만 봐도 힘이 났을 테니까, 그래 바로 그거 반항심, 범선이는 지금 자신을 학대하듯 반항을 하는 거야,’ 대박은 하루라도 빨리 범선의 마음을 잡아줘야겠다고 생각했다. 무슨 문제라도 생기면 인생을 망치니까, “종인아, 얘기 다 끝났으면 이만 가자,” 주위를 어슬렁거리던 범선이가 퉁명스럽게 말했다. 남이 자신의 얘기를 한다는 것이 못마땅했던 모양이다. “임 범선, 소원은 들어주고 가야지, 앉아라.” 대박은 조금은 심각한 얼굴로 옆 의자를 가리켰다. “소원은 무슨, 그럼 빨리 말해요.” 범선이 못마땅한 표정으로 다가왔다. “......” 범선이..
한 컷 자연사랑은 아이들 미래입니다. 나라사랑이 아이들 희망입니다. 늙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라! 죽음 이전엔 늘 새로운 인생이다. / 썬라이즈 할머님들 만수무강하세요.
시/독도 살풀이 자연사랑은 아이들 미래입니다. 독도 살풀이 시/썬라이즈 동남쪽 먼바다 경상북도 울릉읍 남면 도동 일 번지 해돋이 맞으며 굿판이 벌어졌다. 바다는 붉은 해 입에 물고 춤추고 갈매기 떼 신명 나게 울어대고 놀란 날갈치 비상하듯 날아오른다. 붕- 여객선도 뱃길 멈춘 독도 세월 거스른 파도는 독도를 맴도는 한(恨)인가 얼룩진 피멍 씻어내느라 쉼 없이 한풀이를 한다. 철썩철썩, 살풀이를 한다. ^(^, 안보가 무너지면 자유도 없다. 독도는 낙인처럼 가슴에 새겨진 이름이다.
멋진 작품들 자연사랑/어린이 사랑입니다. 자연사랑/어린이 사랑 자연사랑/어린이 사랑 자연사랑/어린이 사랑 자연사랑/어린이 사랑 자연사랑/어린이 사랑입니다. 자연사랑/어린이 사랑 자연사랑/어린이 사랑 자연사랑/어린이 사랑입니다. 자연사랑/어린이 사랑 자연사랑/어린이 사랑 자연사랑/어린이 사랑입니다. 자연사랑/어린이 사랑 자연사랑/어린이 사랑입니다. 자연사랑/어린이 사랑 자연사랑/어린이 사랑입니다. 자연사랑/어린이 사랑 자연사랑/어린이 사랑 자연사랑은 어린이들 미래이자 희망입니다.
음식에도 궁합이 있다. 자연사랑은 아이들 희망입니다. 음식의 좋은 궁합 & 나쁜 궁합 헬스조선/한희준 음식에도 좋고 나쁜 궁합이 있다. 음식끼리 짝을 잘 지으면 서로의 건강 효과를 높여주지만, 짝을 잘못 만나면 영양소가 파괴된다. 이화여대 식품영양학과 조미숙 교수·장안대 식품영양학과 이미영 교수의 도움말로 음식 궁합을 알아본다. ◇궁합 잘 맞는 음식 콩에 들어있는 사포닌은 항암효과가 있지만, 많이 섭취하면 체내에 있는 요오드를 몸 밖으로 배출한다. 요오드가 부족하면 갑상선이 호르몬을 분비하지 못해 갑상선 기능 저하증이 생긴다. 콩을 좋아하는 사람이 체내 요오드의 균형을 맞추려면 요오드가 많이 든 미역·다시마를 평소 많이 먹는다. [조선일보] 음식을 궁합에 맞게 잘 짝지어 먹으면 건강 효과를 높일 수 있다. 달걀을 호박과 함께 ..
타~ 팃의 순수 우리말 순수 우리말[ㅌ] - ㅌ 타관 바치 : 타향 사람. 타관(他關)+ 바치의 결합. 타끈하다 : 성격이 단작스럽고 인색하고 욕심이 많다. 단작스럽다는 보기에 더러운 태도가 있다. 타니 : 귀걸이. 타락줄 : 사람의 머리털로 꼬아 만든 매우 질긴 줄(몹시 질기고 오래 견딤). 타래 : 실 고삐 같은 것을 감아 틀어놓은 분량의 단위. 타래박 : 물을 뜨는 기구. 대나무로 긴 자루를 만들고 그 한쪽 끝에 큰 바가지를 달아맨 것. 타래 정 : 돌을 쪼거나 다듬는, 쇠로 만든 연장. 타래 모양으로 끝이 뾰족하게 생김. 타래 치다 : 바람이나 먼지 따위가 빙빙 맴돌아 솟구치다. 타분하다 : 음식 맛이 산뜻하지 못하다. 타짜꾼 : 노름판 같은 곳에서 속임수를 잘 부리는 사람. 탁난치다 : 몸부림을 치다. 탁동 : 광맥에..
부드러움이 강함을 이긴다. 부드러움이 강함을 이긴다./따뜻한 하루 유명한 이솝우화의 '해와 바람' 이야기입니다. 하늘에는 해와 바람이 살고 있었는데 온화한 해와 달리 바람은 샘이 많고 거만했습니다. 어느 날 바람은 해에게 해보다 자신의 힘이 훨씬 세다며 자랑했습니다. 마침 한 남자가 따뜻한 외투를 입고 길을 걸어가고 있었고 이를 본 바람은 하나의 내기를 제안합니다. "저 남자의 옷을 누가 먼저 벗기는지 내기할래?" 그리고 바람은 지나가는 남자 쪽으로 세차게 바람을 불었습니다. 그러자 남자는 추위에 떨며 옷깃을 여미었고 이에 바람은 더 세차고 힘껏 불었습니다. 하지만 그러면 그럴수록 남자는 외투를 더욱 꽁꽁 여몄고 돌풍과 소용돌이를 동반해서 바람을 불어도 남자의 외투는 벗겨지지 않았습니다. 지친 바람을 뒤로하고 해가 자신의 차례라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