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tt-body-archive" class="color-gray post-type-text paging-view-more">
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21/11/10

(6)
위, 통증에 좋은 식품 위 통증, 증상별 좋은 식품 위가 좋지 않을 때 ① 위장이 든든해지는 완전식품 달걀 달걀의 단백질은 필수 아미노산 여덟 가지가 모두 함유되어 있어 건강을 지키는 데 꼭 필요하다. 특히 필수 아미노산의 한 종류인 메티오닌의 함유량이 높아 간 기능 강화에 효과가 있다. how to eat 삶아 먹는 것이 이상적이다, 달걀 껍데기에 함유되어 있는 칼슘은 위산과 위액 분비를 조절하고 술 마신 다음날 특히 좋다. ② 위벽이 튼튼해지는 부추 부추는 강장 효과가 뛰어나고 배를 따뜻하게 해 주며 위장을 보호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한다. 부추에 들어 있는 황화 아릴 성분이 소화 효소 분비를 촉진시키고 식욕을 돋워준다. how to eat 즙을 내서 마시거나 죽을 쑤어 먹으면 소화에 더욱 좋다. 단, 알레르기 체질인 사..
시/보름달 보름달 시/썬라이즈 여보시오! 거기 청승 떠는 양반 이 세상 어미들은 흘린 눈물에 정화수가 섧다 울고 새끼 기다리다 속이 타서 숯이 되고 세월 탓에 꼬부랑 할머니가 되었더이다. 하는 일도 승승장구 금의환향할 터이니 마음고생 그만하고 건강히 만 계시라고 자식은 잘 있다고 전하라 하였더니 그 말은 어인 말이오. 이참에 달님께 비나이다. 부디 사진 한 장 찍어다가 내 어머님 뵙거들랑 잘 있다고 전하소서! ^)^, 어느 해 대보름에 쓴 시입니다. 저도 한 때는 방황하던 시절이 있었지요. 내년 설날엔 모두 고향에 갈 수 있기를 빕니다. 고향을 떠나 타향에 계신 분들을 위해....
손에 오장육부가 있다. 자연사랑이 아이들 희망입니다. 손과 발에는 우리 몸의 각 장부와 연결된 경혈점이 모여있다. 따라서 손과 발의 건강은 전신 건강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하겠다. 증상별로 효과 있는 손발 지압법을 알아보자. 머리가 아플 때 두통이 있을 때는 가운뎃손가락 첫째 관절 중간에 있는 경혈점인 ①심혈과 손목 중간에 있는 ②태릉을 세게 눌러준다. 어깨가 아플 때 어깨가 아플 때는 넷째 손가락과 새끼손가락 사이 움푹 들어간 곳에 있는 ③액문과 손바닥 쪽 손목에 위치한 ④태연, ②태릉, ⑤신문을 눌러준다. 관절이 아플 때 둘째손가락 손톱 밑에 있는 ⑥상양, 가운뎃손가락 손톱 밑에 있는 ⑦중층, 넷째손가락 손톱 밑에 있는 ⑧관충, 새끼손가락 손톱 밑에 있는 ⑨소충, 그리고 각 손가락 사이에 있는 ⑩팔사를 눌러준다. 허리가 ..
아침식사에 관한 9가지 진실 자연사랑은 아이들 미래입니다. 자연사랑은 아이들 희망입니다. 아침식사에 관한 9가지 진실 1, 무엇을 먹는가 보다 중요한 것은 ‘무엇이든' 먹는 것 사실 몸에 안 좋은 음식을 제외하면 아침식사로 적합하지 않은 메뉴는 없다. 자신이 좋아하는 음식이나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은 무엇이든지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아침에 무엇인가 음식물을 섭취하면 뇌가 깨어나 활발히 활동하는 것을 돕기 때문에 일의 능률이 오를 뿐 아니라 점심에 허기져 과식하는 일을 막아 비만 예방에 도움이 되고, 장의 움직임이 활발해져 변비 해소에도 효과적이다. 2 기상 후 30분, 오전 9시 이전에 아침식사는 일반적으로 식욕이 가장 왕성한 기상 후 30분 정도 지난 때 먹는 것을 추천한다. 30분 이전에는 잠이 다 깨지 않아 식욕이 나..
우~ 잉의 순수 우리말 우금 : 시냇물이 급히 흐르는 가파르고 좁은 산골짜기. 우꾼하다 : 여러 사람이 일시에 소리치며 움직이는 모양이 나타나다. 우너리 : 가죽신의 운두.(운두 - 그릇이나 신 따위의 둘레의 높이.) 우동뽑기 : 투전 노름의 한 가지. 각 사람이 한 장씩 뽑아서 끗수가 제일 많은 사람이 이김. 우두망찰 하다 : 갑자기 닥친 일에 정신이 얼떨하여 할 바를 모르다. 우들 푸들 하다 : 갑자기 멈칫하다. 또는, 갑자기 불뚱이가 나다. 우듬지 : 나무의 맨 꼭대기 줄기. 우등불 : 화톳불.(평안도) 우러리 : 얽어 만든 물건의 뚜껑. 우러리 창 : 방을 밝게 하거나 또는 방안에 낀 연기를 내보내기 위하여 천장에 낸 창. [유의어] 천창(天窓), ‘울얼(다)+이+창'의 결합, ‘울얼다'는 ‘우러러보다'의 옛말. 우레 ..
포도나무의 새순 포도나무의 새순/따뜻한 하루 포도나무는 매년 가지 위 마디마다 순이 생깁니다. 새순이 돋아나고 다음 해 새 가지가 자라며 그 새 가지에서 열매가 달리게 됩니다. 잘 관리를 하면 포도나무는 매년 첫 열매를 맺는 것입니다. 이때 농부들은 새순에 난 열매들이 더 잘 자랄 수 있도록 이른 봄 새순이 나기 전에 묵은 가지를 쳐내야 합니다. 만약 묵은 가지를 정리하지 않으면 새순이 제대로 자라지 못해 과실이 탐스럽지 않게 되는 것입니다. 부지런한 농부를 만난 포도나무는 매년 새순에서 돋아난 탐스러운 열매가 매달립니다. 묵은 가지를 쳐내야 새순이 돋아나고 새 열매를 맺는 것처럼 사람의 마음과 생각도 마찬가지입니다. 욕심으로 혹은 자신도 모른 채 차마 정리하지 못한 생각과 묵은 감정은 더욱더 성장함과 도약에 방해가 되..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