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21/11/02

(7)
대학자 율곡 기념관 자연사랑/어린이 사랑 자연과 어린이를 사랑하는 산아저씨 제공 자연사랑/어린이 사랑입니다. 자연사랑/어린이 사랑입니다. 자연사랑/어린이 사랑입니다. 자연사랑/어린이 사랑입니다. 자연사랑/어린이 사랑입니다. 자연사랑은 어린이들 미래이자 희망입니다. 응원은 모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긍정의 힘으로 파이팅!
시조/천왕봉 자연사랑이 아이들 미래입니다. 천왕봉 시조/썬라이즈 창창히 펼쳐놓은 산수화 열두 폭을 꿈인 듯 감상하며 천왕봉에 올라서니 세상사 만 가지 시름 바람결에 씻긴다. 지인이 천왕봉 등정을 자랑하기에...
검투사의 아들 20 날이 밝았다. 두 필의 흑마가 객점 앞에 세워져 있었다. 객점에서 나온 천수와 국환이 굳게 손을 잡았다 놓으며 말에 올라탔다. 헤어지기가 섭섭했을까, 그들은 잠시 서로를 쳐다봤다. “철인, 내 부탁 잊지 말게,” “추객, 제수씨까지 내가 책임지지,” “떽, 아무튼 몸조심하시게,” “내 걱정은 말고 자네나, 아무튼 우리 두 달 후에 보세!” “두 달 후에--- 이랴!” “이랴!” 히히힝- 히히힝- 두 사람의 채찍질에 말이 앞발을 높이 들어다 놓으며 달리기 시작했다. 동서로 갈린 길을 말들은 뽀얀 먼지를 일으키며 달려갔다. 배웅하러 나왔던 점소이가 양쪽을 향해 번갈아 손을 흔들어댔다. ----- 그 시각이었다. 계곡의 암동, 정적과 어우러진 물방울 떨어지는 소리가 청아하게 암동을 울렸다. 언제 머리를 손질해..
악마와 거래했다. 22 대박은 사부인 염마 왕과 실랑이를 벌이고 돌아온 후부터는 자연스럽게 가부좌를 틀고 앉아 명상에 잠기는 때가 많았다. 마음이 심란하거나 심기가 불편할 때에 평정심을 찾기 위한 명상법으로는 더할 나위 없이 좋았다. 특히 대박은 마음을 다스리기 위해 무협 소설의 심법을 활용하기로 했다. 지금 대박이는 무협 소설에서 자주 등장하는 소림사 항마 심법(降魔心法)을 운용 중이다. 불교에서 말하는 108108 번뇌가 바로 마음을 산란하게 하는 잡생각이고, 그 잡생각들을 잊게 해 주는 것이 항마 심법이라고 대박이는 생각한 것이다. 암튼 틀린 말은 아니다. 마음을 닦기 위해 염불을 외우는 것처럼 외울 생각인 것이다. 사실 항마 심법은 소림사에서도 으뜸으로 치는 심법으로서 마음의 마기(魔氣)를 제압하는 데 활용했다. 항마심..
일그러진 장미 일그러진 장미 짧은 글/썬라이즈 햇살 모인 돌담 밑 오돌오돌 웅크린 아이들 구멍이 숭숭 뚫린 담요를 덮고 얼굴만 내밀고 있다. 시대의 무관심이 아이들을 버렸나 보다. 북적거리는 길가 쓰레기통 누군가가 버리고 간 장미 꽃다발 그렇게 뭉개진 꽃다발은 그 누군가를 위한 정성이 담긴 꽃다발이었을 것이다. 지금은 일그러진 꽃으로 버려진 관심 밖의 쓰레기다. 왜? 버려진 장미꽃들이 아이들 얼굴로 보이는 걸까, 아직 세상은 추운 겨울인가 보다. 생각을 바꾸면 아름다운 것들만 보인다. 자연 사랑이 아이들 미래입니다.
세~ 손의 순수 우리말 세나다 : ① 물건이 잘 팔려 자꾸 나가다. ② 질병, 상처, 부스럼 따위가 덧나다. 세나다 : ① 상처나 부스럼 따위가 덧나다. ② 물건이 잘 팔려 나가다. 세나절 : 잠깐 끝마칠 수 있는 것을 느리게 하는 동안을 조롱 삼아 이르는 말. 세뚜리 : ① 한 상에서 한 번에 세 사람이 식사하는 일. ② 새우젓 같은 것을 나눌 때 한몫을 세 몫으로 나누는 일. 또는 그 분량. 세뚜리 : ① 한 상에 세 사람이 식사하는 일. ② 새우젓 따위를 나눌 때, 한독을 세 몫으로 가르는 일. 분량. 세루 : 세로에(커녕, 고사하고) 세벌이 : 맞벌이 부부 중 어느 한 쪽이 틈을 내어 또 다른 일자리에서 돈을 버는 일. 세수(가) 나다 : 새수나다. 세존 단지 : 영남, 호남 지방에서 농신에게 바치는 뜻으로, 햇곡식을 ..
내가 다 망쳤어! 내가 다 망쳤어/따뜻한 하루 자수성가로 엄청난 성공을 한 남자가 있었습니다. 미국을 대표하는 기업이라는 평가를 받고, 시애틀을 통째로 사고도 남을 만큼 큰돈을 벌었지만 그는 이러한 유언을 남기고 숨을 거두었습니다. "I blew it! (내가 다 망쳤어)" 나이가 들어 병상에 누워있는 자신의 인생을 생각해 본 그는 인생을 잘못 살았다며 이러한 유언을 남기게 된 것입니다. 그러나 그가 세상을 떠날 당시 유산은 약 1,500억 달러에 이를 정도였기에 사람들은 그의 말을 이해할 수 없었습니다. 그가 이런 유언을 남긴 데에는 이유가 있었습니다. 병상에 누워 생각해 보니 그는 회사 일에만 빠져 아내와 자녀에 대해 아는 것이 너무 없었고 심지어는 손자들의 이름은 절반밖에 외우지 못했으며 가족과의 단란한 시간 속 추..

728x90
반응형